ⓒ현대자동차
ⓒ현대자동차

[SRT(에스알 타임스) 최형호 기자] 국내 완성차 업체들이 올해 추석에도 고객들의 안전한 귀성길을 돕고자 차량 무상점검 서비스를 진행한다.

이 업체들은 긴급상황을 대비한 출동반을 운영하는 등 고객 만족에 만전을 기한다는 방침이다.

올해 추석은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된 첫 명절인 점을 고려하면, 연휴간 교통량이 더욱 늘어날 가능성이 높다는 분석이다. 

5일 통계청에 따르면 지난해 9월 추석연휴 기간 중 휴대전화 이동량을 분석한 결과 전체 이동량이 2억4,993만건으로 전주 대비 1.7%(424만건) 증가했다. 손해보험업계는 연휴 기간 자동차 사고 증가로 자동차 보험 손해율이 84.8%로 증가해 8월 대비 4.1% 포인트 늘어났다고 밝힌 바 있다.

따라서 사고 방지를 위한 운전자들의 주의가 더욱 필요하다. 또 장거리 운전 중에는 갑자기 자동차가 고장 날 확률이 높아지는 만큼 귀성길에 나서기 전에 꼼꼼하게 차량을 점검해야 한다.

 

ⓒ한국지엠 쉐보레 
ⓒ한국지엠 쉐보레 

현대차·기아, 쌍용차 등 국내 완성차 5개사에서 전국 직영·협력 네트워크를 활용해 이날부터 오는 7일까지 추석맞이 자동차 무상점검 서비스를 진행한다. 르노코리아 등은 다음달까지 상시 무상점검을 운영한다.

우선 현대차(제네시스 포함)·기아는 오는 7일까지 전국 서비스 거점에서 '추석 특별 무상 점검 서비스'를 진행한다. 

현대차는 1,302개 블루핸즈(직영 하이테크센터 미실시), 기아는 777개 오토큐를 방문해 이용할 수 있다.

현대차·기아는 서비스 거점을 방문한 고객에게 ▲엔진·브레이크 오일, 냉각수 점검 ▲브레이크 패드, 타이어 마모상태 및 공기압 점검 ▲전조등, 제동등, 미등 등 각종 등화장치 점검 ▲워셔액 보충 서비스 등을 무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현대차 블루핸즈와 기아 오토큐를 통해 점검을 희망하는 고객은 각 사 통합 고객 서비스 어플리케이션에서 무상 점검 쿠폰을 다운로드한 후 기간 내 방문하면 점검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현대차·기아 관계자는 "추석을 맞아 장거리 귀성길 운행에 도움이 되고자 무상 점검 서비스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현대차·기아 보유 고객에 대한 차량 점검을 더욱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같은 기간 한국지엠 쉐보레와 쌍용차도 무상점검 서비스를 진행한다.

ⓒ쌍용자동차
ⓒ쌍용자동차

쉐보레는 전국 9개 쉐보레 직영 서비스센터에서 추석 연휴 무상점검을 실시한다. ▲서울 ▲동서울 ▲인천 ▲부산 ▲창원 ▲대전 ▲광주 ▲전주 ▲원주 직영점을 찾는 쉐보레 고객이라면, 누구나 무상 점검을 받을 수 있다.

쉐보레는 추석 당일을 제외한 명절 기간 동안 종합상황실을 운영한다. 이를 통해 고객들은 예기치 못한 사고나 고장 시 전국 어디서나 긴급출동, 차량 견인 서비스 등을 이용 가능하다.

추석을 맞아 늘어나는 교통수요에 대비, 고객들의 안전한 귀성길을 도모하기 위해 '2022 추석 연휴 무상점검 캠페인'을 진행한다는 방침이다. 서울·인천·대전·광주·부산 등 전국 9개 쉐보레 직영 서비스센터에서 진행되며, 쉐보레 고객이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이번 캠페인 기간 동안 서비스센터를 방문한 고객들은 엔진오일·필터·에어클리너 엘리먼트·에어컨 필터·오토미션 오일·브레이크 오일·배터리·타이어(공기압·마모도)·브레이크 패드·와이퍼(암·블레이드) 등 총 8개 항목의 무상점검 서비스를 제공받게 된다.  

쉐보레 관계자는 "고객들이 전국 어디서나 긴급출동 및 차량 견인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추석 당일을 제외한 명절 기간 동안 종합상황실을 운영해 고객들의 안전한 차량 운행을 돕겠다"고 했다. 

쌍용차도 서울과 대전 2개 직영 서비스센터에서 쌍용자동차 판매 전 차종을 대상으로 차량 무상점검을 시행 중이다.

차량점검서비스 내용은 히터·에어컨 작동상태는 물론 엔진, 브레이크, 냉각수, 엔진오일 등 각종 오일류 및 벌브류 점검을 비롯해 타이어 마모 상태 및 공기압 측정·보충 등 장거리 주행에 필요한 11개의 기본 항목으로 귀성·귀경길 안전한 차량 운행을 위한 일상점검 서비스를 제공한다.

무상점검 기간 지정 서비스센터에 방문하는 고객은 엔진과 에어컨 상태, 타이어 공기압 및 마모 상태, 브레이크 및 패드 마모도 점검, 냉각수 및 각종 오일류, 와이퍼, 퓨즈 상태 등을 점검받을 수 있다. 

ⓒ르노코리아자동차
ⓒ르노코리아자동차

르노코리아자동차 역시 엔진 및 미션 관리 아이템에 대한 특별 정비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다음달 15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특별 프로모션은 장거리 운행이 많아지는 추석 명절을 맞이해 고객의 안전 운행을 돕는다. 

이 기간 중 르노코리아자동차 직영 및 협력 AS 서비스센터에 방문한 고객은 캐스트롤 100% 합성엔진오일, 프리미엄 에어컨 필터, 엔진 보호제, 엔진 세척제, 미션 오일을 15% 할인된 가격에 교체 받을 수 있다. 공식 멤버십 애플리케이션 MY 르노코리아 앱 가입 고객은 이들 제품에 대한 할인 폭이 20%로 확대된다.

김태준 르노코리아자동차 영업마케팅본부장은 "추석을 맞아 고객들의 장거리 이동 및 차량 이용 시간이 늘어남에 따라 자동차 핵심 부품인 엔진과 미션을 최적의 상태로 유지하기 위한 관리 부품을 고객들께서 할인된 가격에 교체 받을 수 있도록 특별 프로모션을 준비했다"고 설명했다.

완성차들이 이렇게 무상점검에 열을 올리는 이유는 올해 추석은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된 첫 명절인 만큼 연휴간 교통량이 더욱 늘어날 가능성이 높다는 판단에서다. 

박예리 카닥 최고전략책임자(CSO)는 "교통량 증가와 함께 안전 운전에 대한 각별한 준비가 필요한 시기인 만큼 운전자는 차량 점검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며 "추석 전 자동차 소모품 교체 및 외장 점검은 필수"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