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T(에스알 타임스) 박현주 기자] 롯데제과는 2022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자사의 대표 제품인  빼빼로와 설레임이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 본상을 각각 수상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어워드에서 빼빼로는 MZ세대에게 매력적으로 다가가는 디자인 요소들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패키지 측면에서 MZ세대의 감성을 담은 응원 메시지를 담았고, 분리배출이 용이한 스위트 에코 폴딩 라인을 삽입해 친환경적인 부분도 놓치지 않아 높이 평가됐다.

같은 상을 수상한 설레임은 최근 업그레이드 된 제품의 특징을 잘 담아낸 패키지 디자인이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우유 함량 증가된 맛과 제형을 로고에 녹여냈고, 설레임 폰트 개발 및 무료 배포를 진행해 소비자가 제품과 브랜드를 더 많은 곳에서 경험하도록 이끈 것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한편 롯데는 올해 전 식품사 디자인센터를 롯데중앙연구소로 통합 설립하고 전문 인력을 배치해 디자인 역량 강화에 속도를 내고 있다. 

롯데중앙연구소 관계자는 "롯데 제품의 개성을 잘 담아낸 디자인을 중심으로 트렌드를 이끌 수 있도록 역량 강화에 노력할 것"이라며 "친환경 ESG 패키지 확대 등 수준 높은 디자인 경영을 추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