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T(에스알 타임스) 박현주 기자] 농심이 추석 이후 라면과 스낵 가격을 인상한다. 

​농심이 오는 9월 15일부터 라면과 스낵 주요 제품의 출고가격을 각각 평균 11.3%, 5.7% 인상한다고 24일 밝혔다. 

​농심이 라면 가격을 인상한 것은 지난해 8월이며, 스낵은 올해 3월이다. 

​농심은 올해 4월 이후 국제 분쟁과 인플레이션으로 인해 원재료 가격이 급등하고 환율이 상승해 원가부담이 심화됐다고 밝혔다. 

​특히, 올해 2분기 이후 국내 협력업체의 납품가를 인상하면서 농심의 제조원가 부담은 더욱 가중됐다. 

​실제 소맥분, 전분 등 대부분의 원자재 납품 가격이 인상됐다.

농심 관계자는 "그간 라면과 스낵 가격이 소비자 물가에 미치는 영향을 고려해 내부적으로 원가절감과 경영효율화를 추진하는 등 원가인상 압박을 감내해왔지만, 2분기 국내에서 적자를 기록할 만큼 가격조정이 절실한 상황"이라며 “특히 협력업체의 납품가 인상으로 라면과 스낵의 가격인상이 시급한 상황이지만, 소비자 장바구니 물가 안정을 감안해 추석 이후로 늦췄다”라고 말했다. 

​추석 이후 인상되는 품목은 라면 26개, 스낵 23개 브랜드다. 

​주요 제품의 인상폭은 출고가격 기준으로 신라면 10.9%, 너구리 9.9%, 새우깡 6.7%, 꿀꽈배기 5.9%다. 

​이에 따라 대형마트에서 봉지당 평균 736원에 판매되고 있는 신라면의 가격은 약 820원으로 오른다. 

​새우깡의 가격은 1,100원에서 약 1,180원으로 조정될 것으로 예상된다.

ⓒ농심
ⓒ농심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