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T(에스알 타임스) 박현주 기자] 본격적인 휴가철이지만 물가 상승, 코로나 재확산 등으로 집콕 아이템이 인기를 끌고 있다.
위메프는 지난 7월 한달간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집콕과 관련된 아이템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크게 증가했다고 8일 밝혔다.
위메프에 따르면 집에서 영화를 볼 수 있는 홈시어터·사운드바 매출은 147% 늘었다. 홈노래방 용품인 마이크·노래방 반주기기 카테고리는 252% 판매가 증가했다. 기타 보드게임·민속놀이(1139%) 카테고리와 게임기(353%) 같은 오락 상품 매출도 두드러졌다.
가정 등 실내외에서 간단하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홈터파크’용 어린이 풀장(64%)도 많이 팔렸다. 튜브(23%), 수경(98%), 수영모(136%) 카테고리 같은 수영용품 판매도 늘었다.
몸의 움직임에 따라 자유롭게 형태가 변형되는 에어 소파(116%), 피부에 닿는 즉시 시원함을 느끼게 해주는 쿨링 토퍼(197%) 등 집에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아이템도 매출이 증가했다.
위메프 관계자는 "가파르게 오른 물가로 인해 여행 비용에 부담을 느끼는 이들이 집콕 휴가를 선택하는 분위기”라며 "코로나 확진자 증가세까지 이어지면서 홈캉스에 대한 선호도는 계속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 [SR유통] 위메프, 애플 본사 출신 이진호 CTO 영입
- [SR유통] 위메프, '로푸드' 인기…"뺄수록 잘 팔린다"
- [SR유통] 위메프오, 머니트리 통합 포인트 결제 서비스 제공
- [SR유통] 위메프오, 소비자와 점주 연결하는 메타버스 사업 MOU 체결
- [SR유통] 위메프, 구매 인증 이벤트 진행…100명에 '1만 포인트' 지급
- [SR유통] 위메프, '차박&캠핑' 기획전 진행
- [SR유통] 위메프, ‘55데이’ 진행…955원부터 초특가 할인 판매
- [SR유통] 위메프, 여름 시즌 아이템 할인 행사 '위메프데이' 진행
- [SR유통] 위메프, 소상공인 대상 무료 ‘개인정보보호 컨설팅’ 진행
- [SR유통] 위메프 ‘서울재즈페스티벌’ 티켓 판매
- [SR유통] 위메프, 'S2O Korea 송크란 뮤직 페스티벌' 티켓 단독판매
- [SR유통] 위메프, 작년 매출 2,448억·영업손실 338억
- [SR유통] 위메프오 플러스 "프랜차이즈 IT 고민 해결한다"
- [SR유통] 위메프, 3월 3일 단 하루 ‘33데이’…상품가격 끝자리 33원에 맞춰
- [SR유통] 위메프, 공정무역 브랜드 '어스맨'과 손잡고 캠페인 진행
- [SR유통] 위메프, 4세대 갤럭시 Z 시리즈 사전 예약 실시
박현주 기자
gozldgo20@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