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2.9.25 (일)
사회적 책임 이끄는 종합인터넷신문
HOME 문화로 만나는 SR세상
[SR문화] '한산' 400만·'비상선언' 100만 돌파...‘탑건2’ 750만 목전
  • 심우진 기자
  • 승인 2022.08.06 17:03:57
  • 댓글 0
ⓒ롯데엔터테인먼트, 쇼박스

- 배우·감독 감사 인증샷 공개
- ‘탑건2’ IMAX 등 특수관 상영 재개

[SRT(에스알 타임스) 심우진 기자] 영화 '한산: 용의 출현'과 ‘비상선언’이 각각 400만, 100만 관객을 돌파했다. 또한 '탑건: 매버릭'은 750만 관객을 눈앞에 두고 있다. 

먼저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한 '한산: 용의 출현'은 6일 기준, 개봉 11일째에 400만 관객을 돌파하며 흥행 진기록을 선보이고 있다. 이는 천만 흥행작 '광해, 왕이 된 남자'(16일)보다 빠른 속도는 물론 '해운대'(11일)와 동일한 기록이다. 

'한산: 용의 출현'의 400만 관객 돌파 소식은 '범죄도시2' 이후 다시 한번 한국 영화의 흥행 저력을 보여주고 극장가의 활기를 살린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남다르다.

관객들의 열렬한 성원에 흥행 돌풍의 주역 김한민 감독, 박해일, 변요한, 김성규, 김향기, 박훈, 박재민, 이서준이 ‘한산’ 팀만의 특별한 팀워크가 돋보이는 인증 사진을 공개했다. 마치 이순신 장군이 학익진을 그렸던 족자를 들고 있는 배우들의 센스 있는 인증 사진이 눈길을 끈다.

'한산: 용의 출현'은 개봉 2주차에도 CGV, 롯데시네마, 메가박스 멀티플렉스 극장 3사 사이트에서 평균 9점 이상의 높은 평점을 기록하며 입소문 흥행작들이 밟아온 코스를 그대로 밟으며 관객과 작품간 높은 신뢰감을 형성 중이다.

▲'한산: 용의 출연'과 '비상선언' 감독, 배우들의 축하 인증샷. ⓒ롯데엔터테인먼트, 쇼박스 제공

뒤를 이어 박스오피스 2위에 오른 영화 '비상선언'은 개봉 4일째인 이날 100만 관객을 돌파했다. 이는 올여름 최고 흥행작 '탑건: 매버릭'과 '한산: 용의 출현'과 동일한 추이로 팬데믹 이전 개봉한 재난 영화 '엑시트'(2019)과 '백두산'(2019)의 개봉 3일 만 100만 돌파를 잇는 기록이기도 하다. 이에 '비상선언'의 주역 송강호, 이병헌, 임시완, 김소진, 한재림 감독이 감사의 의미로 100만 돌파 관객 인증샷을 전했다. 

올해 여름 극장가는 바다의 '한산: 용의 출현', 하늘의 '탑건: 매버릭'과 '비상선언' 3편의 영화가 흥행을 주도 중이다.

특히 박스오피스 3위로 장기 흥행을 이어가고 있는 '탑건: 매버릭'의 경우 폴발적인 흥행에 힘입어 IMAX, 4DX, 스크린X 포맷 특수관 상영이 재개되면서 치열한 예매 경쟁이 이어지고 있다. 개봉 한 달이 훌쩍 넘은 가운데에도 여전히 식지 않은 인기를 보이고 있는 '탑건: 매버릭'은 750만 돌파를 앞두고 있어 800만 고지 달성에 대한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각각 매력이 넘치는 장르 작품들이 기분 좋은 흥행세를 이어가고 있는 극장가는 이번 주말 영화를 찾는 관객들로 인해 더욱 분주해질 전망이다. 

심우진 기자  site21@daum.net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심우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관련기사 icon‘헌트’ 리뷰, 블록버스터 액션 담은 한국판 ‘팅커 테일러 솔저 스파이’ [심우진의 S.R.] icon‘한산: 용의 출현’ 리뷰, “한마디로 스펙터클!”...‘명량’ 뛰어넘다 [심우진의 S.R.] icon‘미니언즈2’ 리뷰, 케이퍼 무비로 돌아온 귀여운 빌런들 [심우진의 S.R.] icon'외계+인' 1부 리뷰, 최동훈 감독만의 다양한 캐릭터와 독특한 내러티브 [심우진의 S.R.] icon'탑건: 매버릭' 리뷰 - IMAX로 경험하는 극한의 영화적 쾌감 [심우진 기자의 영화 리뷰] icon[SR문화] '불릿 트레인' 브래드 피트, 오는 19일 내한 확정 icon[SR문화] 롯데시네마, ‘비상선언’ 수퍼S 굿즈 상영회 진행 icon[SR문화] 이동진 평론가가 정의하는 조던 필 감독 신작 '놉' icon[SR문화] CGV·메가박스, '비상선언' 심야 상영 이벤트 진행 icon[SR문화] ‘한산’, 2주 연속 주말 박스오피스 1위...이번주 500만 돌파 예고 icon[SR문화] ‘엘비스’, CGV & 메가박스 특별 포맷 재상영 확정 icon[SR문화] 정상 개최 예고한 부산국제영화제, 공식 포스터 공개 icon[SR문화] 이정현 주연 범죄 스릴러 '리미트', 언론배급시사회 성료 icon[SR문화] 논란의 여지 없는 귀여움으로 승부...'미니언즈2', 200만 관객 돌파 icon[SR문화] 11일 개봉 앞둔 '멋진 세계', 스페셜 포스터 공개 icon[SR유통] 롯데면세점 코엑스점 9월 24일 문 닫는다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