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청소년연합 워크샵 ⓒ대구시
▲대구청소년연합 워크샵 ⓒ대구시

[SRT(에스알 타임스) 이일철 기자] 대구시는 29일 오전 지역 청소년참여기구 연합 워크숍을 경북대학교 글로벌플라자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대구 청소년참여기구 연합 워크숍은 지역 내 청소년 참여기구인 아동·청소년의회, 청소년참여위원회, 청소년운영위원회 소속 청소년위원 500여 명이 참석해 진행됐다.

‘〈소통, 존중, 한마당〉 청소년, 대구와 소통하다’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홍준표 대구시장과 청소년들의 토크콘서트 형식으로 1부 행사를 가졌다.

토크콘서트는 청소년들이 대구시의 청소년 참여, 청소년 정책을 비롯한 다양한 분야에 대해 홍준표 시장에게 자유롭게 질문하고 홍준표 시장이 답변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2부에서는 자체 역량강화 활동을 진행하며, 참여기구별로 정책을 설계하고 실습하는 팀활동과 기구별 소속 청소년 간의 화합 및 교류 활동을 통해 정보를 공유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현재 대구시에는 총 29개의 청소년 참여기구가 활동하고 있으며, 참여기구는 아동청소년의회 1개, 청소년참여위원회 10개, 운영위원회 18개로 구성돼 있다.

이번 행사는 2019년 이후 3년 만에 모든 참여기구 청소년들이 한자리에 모여 진행되는 뜻깊은 자리며, 대구시 공식 유튜브채널을 통해 실시간으로 중계됐다.

홍준표 대구시장은 “청소년들의 다양한 사회적 활동과 경험들은 향후 건강하고 바른 시민으로 자라나는 자양분이 될 것이다”며, “대구시는 청소년들이 자유롭게 도전하고 꿈을 펼치는 데 힘이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