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글로벌 시장 겨냥, 버추얼 K콘텐츠 경쟁력 확대
[SRT(에스알 타임스) 심우진 기자] 덱스터스튜디오가 버추얼 프로덕션 기업들과 동맹을 맺고 사업 경쟁력을 강화한다.
시각특수효과(VFX) 콘텐츠 전문기업 덱스터는 버추얼 프로덕션 기술과 사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비브스튜디오스, 엑스온스튜디오, 에픽게임즈코리아와의 4자간 MOU를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비브스튜디오스는 AI 기반 메타버스 콘텐츠 아트테크기업으로 올 초 BTS 소속사 하이브와 컬래버레이션 한 오리지널 스토리 ‘7FATES: CHAKHO(세븐 페이츠: 착호)' 스토리 필름을 비롯, ENHYPEN 오리지널 스토리 ‘DARKMOON: 달의 제단(다크 문:달의 제단)’,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오리지널 스토리 ‘별을 쫓는 소년들’ 스토리 필름 등을 비브스튜디오스의 버추얼 프로덕션 기술로 선보여 화제를 모았다.
엑스온 역시 국내 최초로 설립된 버추얼 스튜디오로 넷플릭스 드라마 ‘소년심판’, 광고 ‘현대자동차 스타리아 월드프리미어’ 등 다양한 장르의 여러 프로젝트를 수행해 내며 성과를 내고 있다.
세계에서 가장 개방적이고 진보적인 리얼타임 3D 기술을 제공하는 에픽게임즈의 언리얼 엔진은 프리비즈에서부터 최신 제작 기술인 인카메라 VFX까지 영화, 드라마, 광고 등의 다양한 콘텐츠 제작에 필요한 혁신적인 버추얼 프로덕션 기술을 선도하고 있다.
이번 얼라이언스 체결로 4개사 대표들은 “향후 여러 분야에서 다양한 방식을 통한 협업을 전개, 버추얼 프로덕션 산업의 기반을 다지는 동시에 버추얼 콘텐츠 개발에 있어 이정표가 될 새로운 혁신적 성과를 만들어내고자 한다”며 “한층 진화된 K콘텐츠의 위력을 선보이고 그 위상을 더욱 강화해 나가는데 다시 한번 힘을 보탤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최근 덱스터스튜디오는 자체 보유한 D1스튜디오에서 더블 천만 관객 스코어를 기록한 김용화 감독 신작 ‘더문’ 촬영을 마쳤다. 이 회사가 메가박스플러스엠, 투유드림과 공동제작하는 여러 콘텐츠 및 실사화를 진행중인 만화 원작의 ‘머털도사’와 ‘황제의 외동딸’에도 4개사의 기술을 적용할 계획이다.
한편, 지난해 문화체육관광부는 2022년 실감형 콘텐츠 국내 시장규모를 11조7,000억원으로 예상하며 2020년 대비 약 5배가량 성장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글로벌 컨설팅 기업 PwC도 2030년 메타버스 세계 시장규모가 1조7,500억달러(한화2,267조6,500억원)에 달할 것이라며 2020년 113조원 대비 연평균 32% 이상 증가한다고 내다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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