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토피아 동탄’ 지식산업센터 투시도. ⓒ미래개발1
▲‘엠토피아 동탄’ 지식산업센터 투시도. ⓒ미래개발1

[SRT(에스알 타임스) 이정우 기자] 시행사 미래개발1은 8월 경기도 화성시 동탄2신도시 지원시설용지 4블록에 ‘엠토피아 동탄’ 지식산업센터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19일 밝혔다.

‘엠토피아 동탄’은 지하 3층~지상 20층, 연면적 9만878㎡ 규모로 지식산업센터 707실 및 근린생활시설 13실, 기숙사 101실이 조성되는 대규모 복합 지식산업센터다.

‘엠토피아 동탄’이 들어서는 동탄2신도시 동탄테크노밸리는 약 46만평 부지의 수도권 최대 규모 첨단 클러스터로 도시형 공장, 연구시설 및 벤처기업 등의 입주와 기업 이전이 활발하다. 판교테크노밸리의 약 3.4배, 광교테크노밸리의 약 5.7배다.

또 경부고속도로 기흥동탄IC 옆에 조성돼 있어 용인서울고속도로, 제2외곽순환도로 연계 이용이 수월하다. 센터에서 2km 거리에 있는 SRT 동탄역을 이용하면 18분 정도면 서울 수서역에 닿을 수 있다. 동탄 도시철도(트램)이 2027년 개통을 목표로 사업이 추진 중이다.

이와 함께 지식산업센터의 경우 제조형과 업무형으로 나눠 선택의 폭을 넓혔으며 제조형의 경우 전 층 드라이브인 및 도어 투 도어 시스템이(일부 호실 제외) 적용된다. 남향 호실은 동탄2신도시 전경과 경부고속도로를 바라보는 도심형 조망이 가능하며 북향 호실은 기흥 호수와 녹지가 동시에 바라보이는 뷰를 확보했다.

이외에도 20층에는 스카이 라운지와 오픈키친이 조성되며 7층에 대규모 옥상 정원 녹지 공간과 조경과 회의실, 여성 전용 파우더룸 등이 들어선다. 지하1층에는 GX, 헬스장, 골프연습장, 컨시어지 데스크가 위치할 예정이다. 전 입주사를 대상으로 다양한 프리미엄 컨시어지 서비스가 적용된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