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승준 오리온 대표(사진 왼쪽)와 김영문 푸드나무 대표가 지난 18일 '단백질 제품 공동 개발과 판매채널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식 후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오리온
▲이승준 오리온 대표(사진 왼쪽)와 김영문 푸드나무 대표가 지난 18일 '단백질 제품 공동 개발과 판매채널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식 후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오리온

[SRT(에스알 타임스) 박현주 기자] 오리온이 닭가슴살 전문 플랫폼 '랭킹닭컴'을 운영하는 푸드나무와 업무 협약을 맺고 '단백질' 제품 공동개발 및 판매 채널 확대에 나선다. 

​오리온은 지난 18일 서울시 용산구 소재 본사에서 이승준 오리온 대표, 김영문 푸드나무 대표 등 양사의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협약식을 가졌다고 19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오리온의 연구개발 역량 및 제조 기술과 푸드나무의 계육 가공 노하우를 접목해 영양 및 기능성을 갖춘 차별화된 단백질 제품을 공동 개발할 방침이다. 아울러 견고한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국내외 온∙오프라인 판매채널 확대에도 적극 협력할 계획이다.

오리온은 MZ세대 사이에서 운동 및 자기관리 트렌드가 확산되며 단백질 시장이 함께 성장하는 것에 주목했다. 2019년부터 ‘닥터유’ 브랜드를 통해 간편히 섭취할 수 있는 단백질 제품 라인업을 구축해왔다. ‘단백질바’, ‘단백질 드링크’, ‘단백질볼’에 이어 최근에는 전문운동층을 위한 라인업 ‘닥터유PRO(바∙드링크∙파우더)’를 출시하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오리온은 이번 푸드나무와의 협업을 통해 단백질 시장의 리더십을 한층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2011년 설립된 푸드나무는 국내 푸드테크 기업 중 최초의 코스닥 상장사로, 230만명의 회원을 보유한 국내 1위 닭가슴살 전문 플랫폼 랭킹닭컴을 운영 중이다. ‘맛있닭’, ‘잇메이트’, ‘러브잇’ 등 자체 브랜드를 통해 닭가슴살 가공제품을 출시하는 등 건강 간편식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오리온 관계자는 “맛있는 건강을 추구하는 닥터유 브랜드와 건강 간편식 분야의 온라인 플랫폼 강점을 가진 푸드나무가 만나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양사의 강점을 활용한 차별화된 단백질 제품 개발로 시장 리더십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