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2.11.29 (화)
사회적 책임 이끄는 종합인터넷신문
HOME 경제/라이프 금융·증권
[SR경제&라이프] 우리금융, ‘상생경영 선포식’ 개최
  • 전근홍 기자
  • 승인 2022.07.18 12:05:47
  • 댓글 0
ⓒ우리금융그룹

[SRT(에스알 타임스) 전근홍 기자] 우리금융그룹이 지난 15일 손태승 회장과 자회사 최고 경영자(CEO) 등 임직원 200여명이 참석한 하반기 그룹 경영전략워크숍에서 고객, 주주, 투자자, 협력사, 임직원 및 지역사회 대표들과 함께 ‘이해관계자 상생경영 선포식’을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우리금융의 ‘이해관계자 상생경영’은 기업활동 전반에 있어서 이해관계자를 존중하고 그들의 권익을 보호하며, 모든 이해관계자를 위해 장기적 가치를 창출한다는 개념이다.

최근 ‘다보스포럼’이나 미국의 상공회의소 격인 ‘비즈니스 라운드테이블’, 세계적 자산운용사인 블랙록의 래리핑크 회장 연례서한 등에서도 '이해관계자 자본주의'라는 개념이 주요 키워드로 등장한다.

‘이해관계자 자본주의’란 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에 영향을 미치는 직원, 고객, 투자자, 거래처, 지역사회와의 상생 관계로 추진력을 얻는 것으로, 우리금융의 ‘이해관계자 상생경영’도 이와 같은 맥락이다.

이날 선포식에 ▲ 고객 대표로 우리은행 명사클럽 홍종식 회장 ▲ 주주 대표로 IMM PE 김영호 대표이사 ▲ 지역사회 대표로 소상공인연합회 오세희 회장 ▲ 협력사 대표로 친환경 스타트업인 HRM 안성찬 대표이사가 참석했다.

임직원 대표로는 MZ세대 남·여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모든 이해관계자의 권익과 가치를 증진하고자 하는 우리금융의 다짐을 대내외에 선언했다.

우리금융은 사회적 가치에 대한 기업의 선언이 단순 홍보로 그치는 것을 지양하고자 오는 하반기 중에 전사적 TFT를 통해 구체적인 실행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다.

전근홍 기자  jgh2174@naver.com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근홍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