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수현 양주시장 취임식 ⓒ양주시
▲강수현 양주시장 취임식 ⓒ양주시

-“위기의 양주를 시민과 함께 도약하는 양주로 만들어 가겠다”

[SRT(에스알 타임스) 정명달 기자] “시민과 함께 도약하는 양주시를 만들겠습니다” 강수현 민선 8기 양주시장의 취임 일성이다.

양주별산대놀이마당 대공연장에서 개최된 취임식에는 전 현직 시장, 부시장, 국회의원, 시도의원을 비롯한 유관기관, 사회단체장 등 각계각층 시민 1,000여명이 참석해 강수현 양주시장의 취임을 축하했다.

강 시장은 취임식에 앞서 현충탑 참배 후 간부공무원 신고와 사무인계인수서 서명을 마치고 시의회, 기자실, 공무원노조 사무실을 방문해 당면 현안과제 해결을 위한 긴밀한 협조를 요청하며 시정 발전을 위한 화합과 단결, 협력의 의지를 다졌다.

이어 시청 내 구내식당에서 새내기 공무원과 함께 식사하며 MZ세대 직원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취임식은 시민들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시민의 사정을 우선 헤아리는 ‘열린 행정’, ‘청의(聽意) 행정’을 실현하겠다는 강수현 시장의 시정 철학을 반영, 내빈들이 지정석 대신 오는 순서대로 자연스럽게 앉도록 해 낮은 자세와 열린 마음으로 시민과 함께하는 행사로 진행했다.

강수현 시장은 취임사에서 “이번 선거과정에서 우리 양주시가 직면한 각 분야의 현안에 대해 시민 모두가 얼마나 간절하게 새로운 변화의 바람을 원하는지 확인했다”며 “이제 양주는 대도약의 새로운 변화를 이루어내야 한다. 위기의 양주를 시민과 함께 도약하는 양주로 만들어 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강수현 양주시장 취임식 ⓒ양주시
▲강수현 양주시장 취임식 ⓒ양주시

강 시장은 민선 8기 시민과 함께하는 약속으로 ▲강도 높은 시정혁신과 개혁 추진 ▲동, 서간 지역의 불균형 해소 ▲아동의 꿈과 재능 발굴, 지원 기반 마련 ▲지역경제 활력 제고 ▲광역교통 중심지로의 도약 ▲시민의 건강한 삶의 질 증진 등을 대내외적으로 공표했다.

또한 민선 8기 시정목표로 ▲시민중심의 열린도시 ▲동반성장의 경제도시 ▲미래선도의 교육도시 ▲행복동행의 복지도시 ▲아름다운 일상의 문화도시 ▲안전한 삶의 그린도시를 제시했다.

강수현 시장은 “지금까지 양주시는 막고 있던 불통을 없애버리고 오직 시민과 함께 도약하는 양주건설에 매진하겠다”고 발혔다.

이어 “시민의 뜻에 부응해 시정의 발전 방향을 제시하고 위기를 기회로 만드는 강력한 추진력을 발휘하겠다. 시민 여러분께 양주시에 산적한 현안을 해결하는 압도적 능력을 보여드리겠다”며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