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2.9.28 (수)
사회적 책임 이끄는 종합인터넷신문
HOME 문화로 만나는 SR세상
[SR문화] ‘한산: 용의 출현’, 기대 포인트 TOP3
  • 심우진 기자
  • 승인 2022.06.29 08:17:44
  • 댓글 0
ⓒ롯데엔터테인먼트 제공

- 제작보고회 통해 비하인드 스토리도 함께 공개

[SRT(에스알 타임스) 심우진 기자] 영화 ‘한산: 용의 출현’이 지난 28일 제작보고회 출정식을 통해 영화의 기대 포인트를 공개했다.

◆ 위대한 인물 이순신을 그리다

먼저 이순신 역할에 도전한 박해일은 "대한민국 5,000만 국민이 다 아는 캐릭터이자 위인인데, 그런 위대한 인물을 제안받았을 때 (김한민 감독이) 뭘 믿고 제안을 한 것인지 부담된 것이 사실"이라며 첫 소감을 밝혔다.

왜군 장수 와키자카 역의 변요한은 "대한민국 영웅인 이순신 장군님의 이야기라 집중력을 깨지 않으려고 노력했다. 대선배들과 이순신 장군님의 이야기를 만들어가는 데에 의미가 있었다"고 전했다.

이처럼 배우들은 이순신 장군이라는 이름 석 자만으로도 가슴 떨리는 대한민국의 영웅을 그리는 데 있어서 진심을 다하려는 노력이 돋보이는 작품이다.

◆ 임진왜란 7년사의 시작, 한산도대첩

임진왜란 7년사 중 '한산대첩'은 수세에 몰린 조선에게 가장 큰 승리의 기쁨을 안겨준 전투다.

김한민 감독은 "이순신 장군 이야기를 한 편으로 할 수 있을까 하는 생각에 3부작으로 기획했고, 실제 제작 기획 순서는 한산-노량-명량이었지만 '명량'이라는 가슴 뜨거운 역전극을 먼저 한 뒤 프리퀄 형식으로 '한산'을 그려보면 어떨까 생각했다"고 제작 비하인드를 전했다.

박해일은 "이순신 3부작 프로젝트를 누군가 순서대로 보게 된다면 가장 첫 작품이 될 영화가 바로 ‘한산: 용의 출현’이다. 그렇기에 젊은 기운으로 뭉친 배우들이 전략을 잘 짜서 팽팽한 긴장감 넘치는 전투를 보여주는 데 집중하자는 감독님의 말씀을 새겼다"고 전했다.

김한민 감독은 "영화 속 총 해전 분량은 51분이다. 영화의 부제가 용의 출현인데, 그게 거북선이자 이순신 장군님이란 중의적인 표현을 갖고 있다. 결국 이순신 장군님과 거북선은 떼려야 뗄 수 없는 관계"라고 강조하며 임진왜란 7년사의 오프닝 격인 '한산대첩'을 다룬 이유를 설명했다.

◆ 왜군 역할마저 하나가 된 팀워크

‘한산: 용의 출현’은 조선군과 왜군의 팽팽한 대결을 시작으로 한산대첩까지 끝내 폭발적 카타르시스를 느낄 수 있는 작품. 무엇보다 왜군 역할을 맡은 배우들의 경우 조선군의 정의로운 캐릭터에 대비해 부담감을 느꼈을 터. 이에 대해 와키자카 장수 역의 변요한은 "촬영하면서 오직 이순신 장군님만을 생각했다. 왜장이었지만 외국어로 연기하는 것에 대해 다른 나라 배우가 연기했다면, 저보다 뜨겁지 않을 것 같아 내가 하는 게 맞다고 생각했다"며 작품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항왜군사 준사 역의 김성규는 ‘한산: 용의 출현’ 촬영 기간 동안 삭발을 감행했을 정도로 작품을 대하는 자세부터 달랐다. 실제로 김성규는 ‘범죄도시2’ 촬영 현장 방문 사진을 통해 삭발한 모습이 공개되어 온라인 상 화제가 되기도 했다.

이처럼 조선군, 왜군 할 것 없이 나라를 지키고자 하는 의로움에 대한 존경심 하나로 뭉친 현장은 ‘한산: 용의 출현’팀을 단단하게 만드는 원동력이 됐다.

‘한산: 용의 출현’은 오는 7월 27일 개봉한다.

심우진 기자  site21@daum.net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심우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관련기사 icon[SR문화]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폐막작 ‘뉴 노멀’ 예매 오픈 동시 매진 icon[SR문화] 바즈 루어만 감독 “엘비스는 K-팝 아이돌 문화 창시자” icon[SR문화] 김한민 감독 “이순신 영화, 환갑 때나 만들거라 생각”...‘한산: 용의 출현’ icon[SR문화] ‘알라딘’·’보헤미안 랩소디’ 동시기 관객수 뛰어넘은 ‘탑건: 매버릭’ icon[SR문화] CGV, 쿠팡 라이브에서 만나는 씨네샵 '심슨' 굿즈 icon[SR문화] 엘비스 프레슬리로 완벽 부활한 오스틴 버틀러...영화 '엘비스' icon[SR문화] ‘마녀 2’, 촬영 현장 비하인드 스틸 공개 icon[SR문화] 김한민 감독 "우리의 영웅, 관객들이 만나볼 차례"…’한산: 용의 출현’ icon[SR문화] 공포 영화 ‘멘’, 런칭 예고편 공개 icon[SR문화] “수사 드라마이자 어른들의 이야기”…박찬욱 감독이 전하는 ‘헤어질 결심’ icon[SR문화] 29일 문화가 있는 날과 함께 하는 ‘탑건: 매버릭’, 압도적 예매 1위 icon[SR문화] ‘풀타임’, 8월 국내 개봉…티저 포스터 공개 icon[SR문화] 아쉬운 평가 받은 ‘종이의 집’ 리메이크…흥행 성적표는 글로벌 TV 비영어 부문 1위 icon[SR문화] ‘토르: 러브 앤 썬더’, 두 주역 아트포스터 인증샷 공개 icon[SR문화] CGV, ‘토르: 러브 앤 썬더’ 개봉 특집 쇼핑라이브 진행 icon[SR문화] 롯데 마스터 프로젝트 공모전, ‘향경’·’워라밸 프로젝트’ 수상작 선정 icon[SR문화] 박명훈 X 박경혜, ‘리미트’ 통해 역대급 신스틸러 활약 icon[SR문화] 예술과 사랑에 관한 매혹적인 탐구, ‘베르히만 아일랜드’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