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그룹 대한해운
ⓒSM그룹 대한해운

[SRT(에스알 타임스) 최형호 기자] SM그룹 대한해운 완전자회사 대한해운 엘엔지가 한국엘엔지벙커링의 Ship to Ship (이하 STS) LNG 벙커링  공급계약에 'SM JEJU LNG 2호'를 투입한다고 27일 밝혔다.

대한해운엘엔지는 국내 최초이자 현재 유일하게 LNG 벙커링 수행이 가능한 회사로 STS 벙커링 공급 노하우 및 기술을 확보하게 됐다. 

회사 측에 따르면 2020년 국내 최초로 LNG 운송 및 벙커링 겸용선을 도입한 대한해운엘엔지는 STS LNG 화물이송을 수차례에 걸쳐 안정적으로 수행했다. 

또한 지난 5월 대한해운엘엔지는 선박연료공급업을 등록했으며, SM JEJU LNG 2호를 통해 부산, 여수, 목포 등 국내 주요 항만에서 LNG 추진선에 회당 최대 약 7,000㎥(입방미터·약 3,000톤) 규모의 LNG를 선박 연료로 공급할 수 있다.

올 하반기부터는 목포 신항에서 호주 철광석 수입 운반선에 LNG를 공급 할 예정이다. 

아울러 대한해운엘엔지는 이번 STS 벙커링 수행으로 LNG 벙커링 국내 시장 선점은 물론, 글로벌 시장 개척도 탄력을 받을 것이라 기대했다.

김만태 대한해운 대표는 "STS LNG 벙커링 수행을 기점으로 LNG 벙커링 전문선사로서의 역량을 강화하고 입지를 공고히 하겠다"며 "전용선 사업의 안정적인 수익구조를 바탕으로 미래산업인 LNG 벙커링 사업을 적극적으로 개척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