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엔터테인먼트
ⓒ롯데엔터테인먼트

- 개봉 첫 주 압도적 박스오피스 1위 수성

[SRT(에스알 타임스) 심우진 기자] 입소문과 함께 흥행 상승기류를 탄 ‘탑건: 매버릭’이 폭발적인 흥행을 기록하고 있다.

‘탑건: 매버릭’은 영진위 통합전산망 기준 개봉 5일 만에 152만 관객 돌파 및 개봉 첫 주 압도적 박스오피스 1위를 기록했다. 이는 올해 개봉 외화 중 3위인 ‘신비한 동물들과 덤블도어의 비밀’의 119만5,444명을 훌쩍 넘은 기록이다.

한편 ‘탑건: 매버릭’은 글로벌 수익 10억 달러를 돌파하며, 2022년 글로벌 박스오피스 1위에 등극했다.

이는 톰 크루즈 필모그래피 사상 최고 흥행 기록. 또한 ‘닥터 스트레인지: 대혼돈의 멀티버스’를 뛰어넘은 최고 흥행 수익 기록이라 더욱 의미가 남다르다.

글로벌 홍보 투어의 마지막 국가로 톰 크루즈가 대한민국을 찾은 만큼, ‘탑건: 매버릭’의 전 세계적 열풍에 대한민국의 흥행 열기가 더해져 식지 않는 흥행 질주를 이어갈 예정이다. 극찬 리뷰가 끊이지 않으며, 갈수록 뜨거운 흥행 상승 기류를 보이고 있어 앞으로의 흥행 고공 비행에 더욱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탑건: 매버릭’은 교관으로 컴백한 최고의 파일럿 ‘매버릭’(톰 크루즈)과 함께 생사를 넘나드는 미션에 투입되는 새로운 팀원들의 이야기를 다룬 항공 액션 블록버스터로 현재 다양한 포맷으로 절찬 상영 중이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