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월간 정약용 6월호. ⓒ남양주시
▲남양주시 월간 정약용 6월호. ⓒ남양주시

[SRT(에스알 타임스) 정명달 기자] 남양주시(시장 조광한)는 21일 올해 첫 ‘월간 정약용’ 6월호를 발간해 지난 5월 추첨을 통해 모집한 구독자 200명에게 발송한다고 밝혔다.

월간 정약용 구독은 정약용문화제 공식블로그를 통해 5월부터 8월까지 매달 총 4회에 걸쳐 신청이 가능하며, 정약용 선생과 정약용문화제에 관한 간단한 퀴즈를 풀고 신청서를 제출하면 추첨을 통해 구독 신청이 완료된다.

구독자로 선정되면 정약용선생 관련 프로그램 및 축제 홍보 자료와 함께 집으로 배송되는 정약용 굿즈를 SNS로 홍보한 후 인증 후기를 남기면 된다.

특히 이번 6월호 굿즈로 제공되는 정약용 연필세트는 여유당 상점에서 독특한 문양과 컬러감으로 가장 먼저 품절될 만큼 인기 있었던 목공연필을 업그레이드한 것으로 전해져 기대를 모으고 있다.

시 정약용과 관계자는 “지난해 월간 정약용의 구독 신청을 선착순으로 모집했던 방식과 달리, 올해는 남양주 시민에게 정약용선생을 공부하고 향유할 기회를 더 많이 제공하고자 남양주시와 그 외 지역을 구분해 추첨제로 모집한다.”라고 밝혔다.

한편, 남양주시는 제36회 정약용문화제를 9월 23일부터 24일까지 조안면 정약용유적지와 생태공원 일원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