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챔버 라티파니’ 투시도. ⓒ더퍼스트한양
▲‘더챔버 라티파니’ 투시도. ⓒ더퍼스트한양

[SRT(에스알 타임스) 이정우 기자] 수도권 남부 최대 규모의 산업단지에 복합 업무시설이 공급된다.

더퍼스트한양은 경기도 화성시 동탄2신도시 지원시설용지 40-1블록에서 ‘더챔버 라티파니’를 7월 선보일 예정이라고 17일 밝혔다. 연면적 8만2,177㎡에 지하 3층~지상 20층 규모로 지식산업센터(제조형 및 라이브오피스)·기숙사 110실·근린생활시설 등으로 구성된다.

더챔버 라티파니가 들어서는 동탄테크노밸리는 판교테크노밸리의 약 2.3배에 해당하는 대지면적 155만6000여㎡에 첨단산업·연구 벤처시설 등이 복합된 산업클러스터 구축을 목적으로 조성되는 특별계획구역이다. 한미약품 연구센터를 비롯해 아신제약·현대트렌시스 등 4500개 기업의 입주가 예정돼 있다.

더챔버 라티파니는 동탄테크노밸리 내 업무지구와 주거지역 중심부에 있다. 인근 SRT 동탄역을 통해 서울 수서까지 약 17분이면 도달할 수 있으며, 기흥IC·기흥동탄IC·신갈JC 등도 가깝다. 

또 27만㎡ 규모의 선납숲공원이 맞닿아 있으며, 늘봄초를 비롯해 다원초·다원중 등 각급 학교가 가깝다.

이와 함께 롯데백화점 동탄점 및 롯데프리미엄아울렛 기흥점·이케아 기흥점 등 대형 쇼핑시설이 가깝고, CGV·롯데시네마 등 문화시설도 인근에 있다.

더챔버 라티파니는 지하 1층~지상 5층 제조형 지식산업센터는 대다수 호실에 화물차 진출입이 용이한 ‘드라이브 인 시스템’이 적용된다. 지상 1층~지상 12층은 일과 휴식·주거 기능이 복합된 라이브오피스로 설계되며, 전용면적 39~169㎡ 등 다양한 평형대로 구성된다. 모든 호실에 발코니가 제공되며, 동일한 바닥마감을 적용했다. 일부 호실은 테라스 설계를 통해 입주민들이 미니 정원이나 취미 공간 등으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지상 13~20층에 들어서는 기숙사는 빌트인 가구 등이 배치된다.

또 2레인 수영장을 비롯해 사우나·피트니스·골프연습장·공유 오피스 등의 특화 커뮤니티 공간이 단지 내에 마련된다. 6층에는 루프탑 가든이, 13층에는 셰어키친이 들어선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