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2.9.25 (일)
사회적 책임 이끄는 종합인터넷신문
HOME 경제/라이프
[SR산업] 라온피플, 운전자모니터링 시스템 '아이킵' 공개…"블랙박스로도 활용"
  • 최형호 기자
  • 승인 2022.06.17 08:59:49
  • 댓글 0
ⓒ라온피플

[SRT(에스알 타임스) 최형호 기자] 라온피플이 2022 대한민국 군수산업발전대전(6월15일~6월17일, 대전컨벤션센터)에 참가해 운전자모니터링 시스템 'AIKEEP(이하 아이킵)'을 공개했다.

회사 측에 따르면 아이킵은 AI 딥러닝 기술을 탑재한 운전자 안면 모니터링 시스템으로 주행중 운전자의 눈깜빡임이나 눈꺼풀의 움직임, 이상행동 등 모션을 감지하고 졸음운전이나 전방주시태만과 같은 위험요소를 사전에 분석해 알람 및 경고음을 울려 운전자가 인지하고 안전을 확보할 수 있도록 개발된 주행보조 솔루션이다.

특히 AI 딥러닝기술과 고출력 IR 비전시스템을 적용해 선글라스와 렌즈에 의한 난반사, 마스크 착용시에도 운전자 감지 능력이 뛰어나며, 야간이나 터널 등 빛이 적은 곳이나 날씨에 따른 다양한 환경에서도 운전자의 상태를 신속하게 확인하고 반응하는 등 안전운전이 가능하도록 모니터링 해준다. 

라온피플은 이번 군수산업발전대전에서 평상시 또는 훈련 및 전시상황에서 유용한 아이킵을 공개하고 군 관계자 및 유관기관, 연구소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기술소개와 제품 시연에 나선다. 

아이킵은 장시간 운전이나 야간 및 특수임무 등이 많은 군행정차량에 탑재해 운전병의 안전운전을 도모할 수 있으며 작전차량이나 물류, 중장비 차량 등에 탑재해 훈련 및 전시상황에서 운전자의 상태나 움직임 확인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여기에 이벤트 발생 녹화 및 장기간 녹화 기능이 있어 사고 발생시 또는 유사시 블랙박스로도 활용하는 등 효율적으로 이용할 수 있다. 

회사측은 이번 전시회를 통해 군수시장이라는 특수 및 신규시장을 개척해 아이킵을 공급하고 AI 무인 감시시스템과 모션감지 솔루션 등 라온피플의 신기술 소개는 물론 비즈니스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등 영업망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2022 대한민국 군수산업발전대전은 첨단국방산업전과 동시에 개최되며, 대한민국 국방부와 각군, 방위사업청, 국방과학연구소, 산업통상자원부와 중소벤처기업부 등이 후원하고 육군교육사령부와 한국국방MICE연구원이 추최하는 민관군 협력 전시회로 아이킵을 비롯한 첨단 우수제품과 무기 및 전력지원체계 등 방위산업 기술들이 전시된다.  

최형호 기자  chh0580@daum.net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형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