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2.9.27 (화)
사회적 책임 이끄는 종합인터넷신문
HOME 경제/라이프 건설·부동산
[SR건설부동산] HDC현대산업개발 ‘HDC 세이프티 아이-아카데미’ 운영
  • 박은영 기자
  • 승인 2022.06.15 15:45:01
  • 댓글 0
▲14일 용산 드래곤시티호텔에서 ‘HDC SAFETY-I ACADEMY' 의 최고경영진 과정의 일환으로 진행된 경영진 HS(Health & Safety) 리더십 교육에 참석한 정익희 HDC현대산업개발 최고안전책임자(CSO). ⓒHDC현대산업개발

- 현장소장·관리감독자·협력회사 대표이사 등 안전관련 교육 진행

- 안전보건경영 핵심 영향 강화…“HDC만의 안전보건 문화 만든다”

[SRT(에스알 타임스) 박은영 기자] HDC현대산업개발은 올해 연말까지 안전보건경영 핵심역량을 강화해 HDC만의 안전보건 문화를 만들어나가기 위한 ‘HDC 세이프티 아이-아카데미(SAFETY-I Academy)’를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

HDC 세이프티 아이-아카데미는 안전 경영을 관리하는 ▲경영진 ▲현장소장 ▲관리감독자 ▲안전·보건 관리자 ▲협력회사 대표이사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안전 문화, 안전보건 의사소통과 리더십 의지 실천 방법을 비롯해 사업장 안전보건경영에 대한 시스템 실행 방법 등에 대해 온·오프라인 교육으로 진행된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전날 ▲최고안전책임자(CSO) ▲경영진 ▲팀장 등 25명을 대상으로 용산 드래곤시티호텔에서 경영진 헬스 & 세이프티(Health & Safety) 리더십 교육을 진행했다. ‘중대재해처벌법, 리더십 및 업계사례, 경영진 안전 활동’ 등에 관한 내용이다.

또 오는 16일 여의도 FKI타워에서 안전·보건 관리감독자를 대상으로 안전경영시스템의 효과성과 핵심 프로세스 등에 대한 교육을 시작한다. 현장소장 대상 교육은 총 4차 과정으로 ‘HDC 안전보건경영시스템의 핵심 구성요소와 운영지식, 각 사업장의 리더로서의 역할 이해’ 등에 대해 진행된다.

HDC현대산업개발의 안전관리자 200여 명은 양평블룸비스타와 여의도 FKI타워에서 ‘안전관리자의 위험관리 기본 이론, 안전보건 매니지먼트 시스템의 이해, HDC 위험관리프로그램 개념 및 특징 이해’ 등에 대해 이달 27일 1차 교육을 시작으로 올해 12월 14일까지 총 9차까지 진행된다. 과정에 따라 합숙과 비합숙 교육으로 병행될 예정이다.

이처럼 HDC현대산업개발은 HDC만의 안전보건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HDC현대산업개발 관계자는 “안전을 최우선으로 삼고 품질 및 안전관리 시스템을 기본부터 되돌아보고 쇄신하는 방안을 마련하는 등 고객 신뢰 회복을 위해서 회사의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고 말했다.

박은영 기자  horang00313@naver.com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은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