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온건설 손효영 대표(오른쪽)와 대림대학교 황운광 총장이 산학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은 뒤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라온건설
▲라온건설 손효영 대표(오른쪽)와 대림대학교 황운광 총장이 산학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은 뒤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라온건설

[SRT(에스알 타임스) 이정우 기자] 라온건설이 대림대학교와 산학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업무 협약식은 지난 5월 30일 경기 안양시 대림대학교 대학본부 3층 대회의실에서 열렸으며, 라온건설 손효영 대표와 대림대학교 황운광 총장을 비롯해 양 기관 다수의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건축 분야의 발전을 이끌어갈 인재를 양성하고, 교육기관과 기업 간의 경쟁력을 강화하는 취지로 마련됐다.

라온건설과 대림대학교는 양 기관이 가지고 있는 인적·물적 자원들을 활용해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주요 협약 내용으로는 ▲기계·소방설비·건축·토목 등 기술인력 양성을 위한 맞춤형 교육환경 구축 ▲현장실무중심의 기술교육 실시 ▲대학 및 기업의 경쟁력 강화 위한 협력체계 구축 ▲학생들의 실습 및 취업연계 ▲교수들의 산업체 연수기회 제공 등이다.

손효영 라온건설 대표는 “이번 협약은 건축 분야의 미래를 이끌어 나갈 인재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깊다”며 “오랜 기간 라온건설이 쌓아온 경험과 노하우 등을 대림대학교 학생들에게 아낌없이 지원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