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일 최익훈 HDC현대산업개발 대표가 현장 안전 점검을 시행을 위해 개포주공1단지 재건축 현장을 방문했다. ⓒHDC현대산업개발 
▲7일 최익훈 HDC현대산업개발 대표가 현장 안전 점검을 시행을 위해 개포주공1단지 재건축 현장을 방문했다. ⓒHDC현대산업개발 

- 주요 경영진 참여해 전현장 안전점검

[SRT(에스알 타임스) 박은영 기자] HDC현대산업개발은 7일 전 현장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점검은 최익훈 대표이사의 취임 후 첫 행보로, 각 지역을 관할하는 프로젝트 매니저(PM) 뿐만 아니라 ▲정익희 최고안전책임자(CSO) ▲건설본부장 ▲개발영업본부장 ▲경영기획본부장 등 주요 경영진들까지 개별 현장에 대한 점검을 주관하며 전사적 안전관리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전국의 건축 및 인프라 현장에서 동시에 진행된 안전 점검에서 경영진들은 해당 현장의 고위험 작업관리 현황을 파악하고 위험성 상위 등급 작업장소를 직접 찾아 ▲작업계획 ▲작업 방법 ▲안전관리체계가 제대로 이행되는지 점검했다.

협력사 안전관리 개선방안과 안전한 현장을 만들기 위한 안전결의 서명식, 우수 직원 및 근로자 포상도 함께 진행됐다.

이날 개포주공 1단지 재건축 현장을 방문한 최 대표는 “안전과 품질을 최우선 가치로 하는 HDC현대산업개발의 현장 문화를 복원하겠다”라며 현장의 안전 제일 가치를 강조했다.

이어 “아이파크 입주 예정 고객이 내 집이 안전하게 지어지는 과정을 직접 살펴볼 수 있도록 현장 운영방안을 마련하겠다”라며 “투명한 현장 운영으로 안전에 대한 고객과의 신뢰를 쌓아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HDC현대산업개발은 안전보건 관리체계 고도화도 추진 중이다. 상반기 중 위험관리 프로그램을 구축해 데이터 기반의 정량적 관리체계를 구축하고, CCTV 통합 관제센터를 운영해 고위험 작업에 대한 모니터링을 강화해나가는 등 안전 품질관리 시스템을 쇄신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 체계를 더욱 강화해 국민으로부터 안전과 품질경영으로 신뢰받기 위해 CSO 선임, 시공혁신단 신설, 외부 구조전문가 및 안전관리 전문가 영입 등 혁신방안을 실행해 나가고 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