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2.6.24 (금)
사회적 책임 이끄는 인터넷신문
HOME 경제/라이프 유통
[SR유통] 위메프오, 소비자와 점주 연결하는 메타버스 사업 MOU 체결
  • 박현주 기자
  • 승인 2022.05.24 19:12:45
  • 댓글 0
▲(사진 왼쪽부터) 하재욱 위메프오 대표, 이주영 CJ올리브네트웍스DT사업1담당 상무, 최철순 그리드 대표, 고광림 갤럭시아메타버스 대표 ⓒ위메프오

- CJ올리브네트웍스·갤럭시아메타버스·그리드와 메타버스 구축 공동 추진

[SRT(에스알 타임스) 박현주 기자] 위메프오는 CJ올리브네트웍스, 갤럭시아메타버스, 그리드와 ‘메타버스 사업 공동 추진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푸드 메타버스를 구축, 음식 배달·픽업 주문이 가능한 가상 플랫폼을 만들 예정이다. 이를 위해 4개사는 각 사가 보유한 전문 기술 등을 활용해 상호 협력을 추진할 것을 협의했다.

​위메프오는 이용자가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보상형 액티비티와 이벤트 등으로 새로운 형태의 메타버스를 구축한다는 목표다. 특히 배달앱과 최근 론칭한 D2C(소비자 직거래) 플랫폼 솔루션을 이번 서비스 구축에 적극 활용해 푸드 메타버스 내에서 음식 배달·픽업 주문 서비스가 원활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매장 운영, 주문 관리 등의 서비스 전반을 담당할 예정이다.

​CJ올리브네트웍스는 프로젝트 총괄 기획 및 시스템 통합을, 갤럭시아메타버스는 블록체인 및 NFT 기술 운영을, 그리드는 메타버스 전체 플랫폼 개발을 각각 맡는다.

하재욱 위메프오 대표는 “우리나라 배달앱 최초로 가상공간에서 소비자와 점주를 연결하는 서비스를 선보인다”며 “각 분야 전문 기업들이 참여하는 만큼 푸드 메타버스라는 새로운 서비스로 이용자에게 차별화된 플랫폼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현주 기자  gozldgo20@naver.com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현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