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퀴즈 브루어리
ⓒ스퀴즈 브루어리

[SRT(에스알 타임스) 최형호 기자] 수제맥주 회사 스퀴즈 브루어리가 지난해 말표 맥주 흥행에 이어 3탄 '말표 배 에일'을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말표 배 에일은 입 안 가득 퍼지는 달콤 시원한 배의 풍미와 향긋한 꽃의 아로마와 탄산감이 더해지는 깔끔한 피니시가 특징이다. 

수개월간 특색 있는 과일 에일 분야를 연구∙개발한 끝에 맛과 향이 완벽한 밸런스를 이루는 배 에일을 탄생시켰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말표 맥주 시리즈는 지난 2020년 10월 '말표 흑맥주'로 처음 선보인 이후 추억의 말표 구두약 디자인을 오마주한 레트로 마케팅의 성공적인 예시로 불렸다. 

MZ세대를 넘어 4050세대까지 큰 돌풍을 일으키며 출시 3일만에 25만캔 완판, 수제맥주 업계 최초 편의점 전체 맥주 매출 순위 4위에 등극하기도 했다.

스퀴즈 브루어리 관계자는 "MZ세대에 크게 편향돼있던 맥주 소비 형태가 문화적 요소를 결합한 마케팅을 통해 충분히 변화할 수 있음을 발견했다"며 "신구세대가 함께 경험하고 소통했던 ‘추억의 말표’ 소재를 활용해 전 연령층에게 사랑받는 맥주로 발돋움 하겠다"고 말했다.

김대헌 스퀴즈 브루어리 대표는 "2030세대 및 중장년층 모두의 입맛을 사로잡을 수 있는 새로운 형태의 과일 맥주"라며 "수제맥주에 국한돼있는 틀을 하나씩 타파해나가는 것이 우리의 목표"라고 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