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2.7.5 (화)
사회적 책임 이끄는 종합인터넷신문
HOME 경제/라이프 건설·부동산
[SR건설부동산] 반도건설, 여주 ‘코어PC 공장’ 본격 가동…연간 4만㎥ 생산
  • 박은영 기자
  • 승인 2022.05.18 11:34:59
  • 댓글 0
▲여주 '코어PC' 공장의 생산라인을 가동하고 있는 모습.  ⓒ반도건설

- 지난해 6월 여주 사전제작콘크리트 최신 자동화 생산라인 리모델링

- ‘코어 PC' 명명, 할로우코어 슬래브 제품 본격 생산 개시

[SRT(에스알 타임스) 박은영 기자] 반도건설이 친환경 사전제작 콘크리트 (PC, Precast Concrete)사업을 본격화 한다.

반도건설은 지난해 6월 인수한 경기도 여주 '코어PC' 공장의 리모델링 공사를 마치고 할로우코어 슬래브(HCS·Hollow Core Slab) 제품 생산에 돌입한다고 18일 밝혔다.

반도 여주 PC공장에서 주력으로 생산하는 할로우코어 슬래브 PC는 고강도 콘크리트에 응력을 가해 만든 콘크리트판이다. 경량화가 필요한 구조물이나 면적이 넓고 기둥이 적은 장스팬(Long Span)시공 현장에 유리하다고 반도건설은 설명했다.

반도건설은 여주공장에서 연간 4만㎥의 PC를 생산할 계획이다. 1년 후 공장 가동이 안정화되면 6만㎥까지 생산량이 늘어날 것으로 보고 있다. 또 앞으로 새로운 PC 생산라인을 증설해 연간 10만㎥ 규모로 생산량을 확대할 방침이다.

반도건설이 생산하는 PC는 아파트 지하 주차장과 물류센터를 비롯해 지식산업센터, 반도체 공장, 데이터센터 등에 공급될 예정이다.

김용태 여주 코어PC 대표는 "공장 가동 전부터 일부 건설사들과 PC 공급 협의를 마쳤다"며 "국내 건설 현장에서 PC의 사용범위가 확대되고 있는 만큼 반도건설의 PC 사업도 빠르게 성장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은영 기자  horang00313@naver.com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은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