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대가 조국’ 포스터. ⓒ엣나인필름
▲‘그대가 조국’ 포스터. ⓒ엣나인필름

- 크라우드펀딩 역대 최고 기록

[SRT(에스알 타임스) 심우진 기자] 오는 25일 개봉하는 다큐멘터리 영화 ‘그대가 조국’이 크라우드펀딩이 목표액 5,221%를 달성하고 텀블벅 크라우드펀딩 역대 최고 기록을 세우며 성공적으로 마감했다고 16일 밝혔다.

영화 ‘그대가 조국’은 영화에 대한 관객들의 지지와 기대를 증명하여 상영관을 확보하고 더 많은 관객이 극장에서 볼 수 있는 기회를 만들기 위해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텀블벅을 통해 전국 10만명 시사회를 목표로 펀딩을 진행했다. 지난 4월 25일부터 5월 15일까지 21일간, 총 5만1,794명이 참여해 26억1천91만1,000원의 금액을 달성했다.

조국 전 장관은 “이른바 조국 사태로 격렬한 사회적 대립이 있었고, 오랜 시간이 흐른 뒤에도 왜 이렇게 성원을 하는지 고민도 했다. 많은 분들과 만나서 이야기도 나누고 싶다”면서 후원자들에게 영상으로 감사 인사를 전했다.

그대가 조국’ 후원자들은 후원금에 따라 리워드로 서울, 인천, 대전, 대구, 부산, 광주, 울산, 제주 총 8개 도시에서 진행되는 ‘그대가 조국’ 시사회 초대와 DVD, 스페셜 포토북을 제공받는다. 또 극장 개봉 이후 진행되는 ‘그대가 조국’ VOD 서비스 및 DVD 서비스에 진행되는 디지털 배급버전 본편 상영본에 이름이 크레딧에 표기된다. 펀딩 기금은 시사회 대관료, DVD제작비, 포토북 제작비, 디지털 배급버전 마스터 작업비와 광고비 등 보다 많은 관객 참여 확대를 위한 경비에 사용된다.

‘그대가 조국’은 제23회 전주국제영화제 월드 프리미어와 언론 시사사로 공개되어 주제의식은 물론 영화적 완성도 역시 호평을 받았으며, 25일 전국 극장에서 개봉한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