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띠띠쁨 어린이 리포터’ 발대식에 참석한 임태희 경기도교육감 후보 ⓒ임태희 캠프
▲ ‘띠띠쁨 어린이 리포터’ 발대식에 참석한 임태희 경기도교육감 후보 ⓒ임태희 캠프

-“어린이들 미래 위해 DQ 등 역량 강화 지원하겠다”

[SRT(에스알 타임스) 정명달 기자] 임태희 경기도교육감 후보는 14일 ‘띠띠쁨 어린이 리포터’ 발대식에 참석해 “어린이 미래 위해 DQ 등 역량강화 지원을 약속했다.

이 자리에서 임 후보는 “두 달 동안 어린이들이 전문가들에게 수업을 받음으로써 향후 크리에이터로 성장하게 된다면 미래를 준비하는 데 매우 의미 있는 일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학생들의 미래 준비를 위해 마련된 ‘띠띠쁨 어린이 리포터’를 통해 글로컬 역량, DQ(Digital Quotient, 디지털 지능) 등 세상이 필요로 하는 역량을 강화하고 키워나갈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지원해나가겠다”고 약속했다.

‘띠띠쁨’은 의성어 띠띠와 기쁨의 합성어로, ‘띠띠쁨 어린이 리포터’ 빅사이엔방송국(이사장 나현수)과 나라아트(회장 양승국)가 미디어와 온라인에 익숙한 초등학생들과 부모들을 대상으로 크리에이터로서 첫걸음을 내디딜 수 있도록 준비한 무료 교육 프로그램이다.

이날부터 프로그램에 참여한 어린이들은 직접 취재와 뉴스 제작을 통해 전 세계 25개국과 실시간 방송을 하게 된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