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화재
ⓒ삼성화재

[SRT(에스알 타임스) 전근홍 기자] 삼성화재가 사업자를 위한 건강보험 ‘퍼스트 클래스’를 출시했다.

‘퍼스트 클래스’는 20세부터 70세까지의 법인 CEO와 임원, 개인 사업주가 가입할 수 있는 상품으로 최대 100세까지 보장한다. 고객은 건강 상태에 따라 건강보험 또는 간편보험 형태로 가입할 수 있다.

유병자가 가입할 수 있는 ‘간편보험 335·1 퍼스트 클래스’는 3개월 이내 입원·수술·추가검사 소견, 3년 이내 입원·수술 이력, 5년 이내 암 진단 혹은 입원·수술 이력이 없다면 가입할 수 있다. 5년 이내 협심증, 심근경색, 뇌졸중 등 여러 중증질환 이력을 확인하는 다른 유병자 상품들과 달리 ‘암’만 확인하면 된다.

특히 장기유지보너스를 도입해 환급률을 높인 것이 눈에 띈다. 장기유지보너스는 7년, 10년 등 고객이 선택한 보험료 납입기간이 끝난 이후에 발생한다. 납입된 총 보장보험료의 일정 비율을 환급금에 추가적으로 얹어준다. 단 보험료 납입기간을 전기납으로 선택한 경우 15년이 되는 시점에 혜택이 주어진다.

또 퍼스트 클래스는 삼성화재 상품 최초로 체증형 담보를 선보였다. 암, 뇌졸중, 뇌출혈, 급성심근경색 진단비 등에 적용되는 체증형 담보는 가입 후 11년차부터 10년 동안 매년 가입금액의 20%씩 최대 3배까지 체증된다. 아울러 홀인원 비용과 골프용품 손해, 교통사고처리지원금 등 비용손해도 보장하고 있어 손해보험 고유의 장점을 누릴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삼성화재 홈페이지 및 RC(보험설계사)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