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에 게시된 '노담(NO 담배) 챌린지'. ⓒ깨끗한나라
▲인스타그램에 게시된 '노담(NO 담배) 챌린지'. ⓒ깨끗한나라

- 인스타그램에 이웃 배려를 위한 ‘노담’ 메시지 담은 게시물 업로드

[SRT(에스알 타임스) 박현주 기자] 종합제지기업 깨끗한나라가 보건복지부와 국가금연지원센터가 주관하는 금연 권장 캠페인 ‘노담(No 담배) 챌린지’에 참여한다고 10일 밝혔다.

‘노담 챌린지’는 담배 연기 없는 건강한 대한민국을 만들자는 취지로 기업과 각 시도별 지자체 등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릴레이 캠페인이다.

​캠페인은 각 기업의 컨셉에 맞게 ‘노담’ 메시지를 담아 인스타그램에 게시물을 업로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깨끗한나라는 지난 9일 공식 인스타그램에 이웃을 배려해 ‘노담’을 하자는 메시지를 담은 게시물을 업로드했다.

​깨끗한나라의 브랜드 캐릭터인 '깨밀리'를 활용한 이번 게시물은 이웃을 위해 가정 및 실내 흡연을 지양하고 금연을 독려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깨끗한나라는 온라인 게임개발 업체 스마일게이트의 캐릭터 ‘스마일펫 진도’로부터 지목을 받아 챌린지에 참여하게 됐으며, 후속 주자로 새롭게 돌아온 ‘싸이월드’를 지목했다.

깨끗한나라 관계자는 “생활용품을 만드는 친환경 기업으로서 소비자가 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노담 메시지를 담은 콘텐츠를 제작하여 노담 챌린지에 참여하게 됐다”며 “기업 내에서도 노담 챌린지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독려와 도움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