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넷이 팀장 리더십 교육 업그레이드 버전을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휴넷
▲휴넷이 팀장 리더십 교육 업그레이드 버전을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휴넷

[SRT(에스알 타임스) 이승규 기자] 평생교육 전문기업 휴넷이 팀장 전용 교육 프로그램인 ‘NEW 팀장 리더십’을 선보인다고 4일 밝혔다.

휴넷의 팀장 리더십 교육은 휴넷이 자랑하는 대표적인 스테디셀러 과정이다. 2006년 첫 선을 보인 이래 현재까지 3,000여개 기업, 5만여명의 팀장 수강생을 배출한 바 있다. 이번 교육은 5번째 업그레이드 버전이다.

NEW 팀장 리더십 과정은 인공지능(AI)에 기반해 전에 없던 ‘나만의 맞춤형 교육’을 실현한다. 학습자의 사전·사후 리더십 진단으로 맞춤형 피드백을 제공해 교육이 현업에 바로 적용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개인의 직무 및 관심도 등을 학습 과정에 개별적으로 설계할 수 있는 ‘러닝 저니 플랫폼’을 적용했다. 휴넷이 수년간의 팀장 교육을 데이터베이스화해 만든 ‘AI 코칭’도 주목할 만하다. 학습자가 리더십과 관련된 질문을 던지면 AI가 즉시 답변해 준다.

이번 과정은 리더급에게 필요한 핵심 역량인 ▲사업전략 수립(전략적 통찰력, 신사업 전략 등) ▲애자일 성과관리(글로벌 성과관리 트렌드, 피드백·코칭 등) ▲변화혁신(뉴노멀, 변화 관리 도구 등) 총 3개 영역으로 구성됐으며, 학습 기간은 3개월이다.

휴넷 관계자는 “이번 과정은 휴넷의 기업교육 전문성과 에듀테크의 기술이 십분 발휘된 프로그램으로, 일방적인 교육을 뛰어 넘어 배운 것을 현업에 바로 적용하고 성과 창출까지 확인할 수 있도록 과정을 설계했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