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현철 위니아전자 신임 대표이사. ⓒ위니아전자
▲박현철 위니아전자 신임 대표이사. ⓒ위니아전자

[SRT(에스알 타임스) 이승규 기자] 위니아전자는 5월 예정된 임시주주총회를 통해 박현철 부사장을 대표이사로 선임할 예정이라고 27일 밝혔다.

박 대표는 미국 코넬대학(Cornell University)을 졸업하고 예일 대학(Yale University)에서 경영학석사를 마쳤다. 이후 워싱턴대학(University of Washington)에서 법학박사 학위를 취득하고 뉴욕주 변호사 자격을 획득했다.

박 대표는 국제적인 로펌인 디엘에이파이퍼(DLA Piper)에서 커리어를 시작했다. 이후 미국에서 가장 규모가 큰 로펌이자 세계 10대 로펌중 하나인 존스 데이(Jones Day) 와 글로벌 로펌 회사인 베이커앤맥켄지(Baker &Mckenzie) 에서 기업간 대규모 인수합병(M&A)등을 포함해 해외 유수 기업들의 자문업무를 수행했으며 기업 가치 증대 전략 설계, 효율적인 투자 집행 등을 통해 기업 정상화 및 안정화를 단기간에 성공적으로 이끈 바 있다.

위니아전자는 박 대표를 글로벌 경제위기 속에 위니아전자가 겪고 있는 다양한 문제를 해결할 적임자라고 평가했다. 

위니아전자는 박 대표를 필두로 2025년 국내 50대 그룹 진입이 목표인 대유위니아그룹의 핵심 계열사로서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나갈 예정이다.

위니아전자 관계자는 “이번 선임은 위니아전자가 대유위니아그룹의 주요 계열사로서 한 단계 도약하기 위한 질적 성장을 위한 것”이라며 ”박현철 대표는 위니아전자의 성장전략을 설계하고 이를 통해 기업의 가치 제고 및 증대에 집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