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 스트레인지: 대혼돈의 멀티버스. ⓒ월트디즈니컴퍼니 코리아
▲닥터 스트레인지: 대혼돈의 멀티버스. ⓒ월트디즈니컴퍼니 코리아

- IMAX부터 4DX, 3D, 돌비시네마, 수퍼플렉스G, 컬러리움까지 포맷별·특수관별 관람 포인트

[SRT(에스알 타임스) 심우진 기자] 오는 5월 4일 개봉하는 화제작 ‘닥터 스트레인지: 대혼돈의 멀티버스’가 영화를 더욱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포맷별, 특수관별 관람 포인트를 공개했다.

사전 예매량 26만장을 돌파하며 예매 오픈과 동시에 부동의 예매율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는 ‘닥터 스트레인지: 대혼돈의 멀티버스’는 특별 포맷 상영관에서 관람했을 때 더욱 영화적 재미가 높아지는 작품이다.

◆ IMAX: 초대형 스크린의 웅장함

먼저 최대치의 화면 비율을 자랑하는 IMAX 포맷에서는 초대형 스크린을 통해 ‘닥터 스트레인지: 대혼돈의 멀티버스’에서 펼쳐질 다양한 차원의 세상과 뒤엉킨 멀티버스의 거대한 스케일을 완벽하게 즐길 수 있다. 특히 마블의 역사를 새롭게 쓸 화려한 시각효과로 완성된 놀라운 비주얼을 생생하게 담아내 관객에게 짜릿한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월트디즈니컴퍼니 코리아 제공
ⓒ월트디즈니컴퍼니 코리아 제공

◆ 4DX: 역동적인 오감 자극

4DX 포맷은 영화 속 장면에 맞춰 움직이는 모션 시트와 함께 비, 바람, 안개는 물론 냄새까지 표현해내는 특수환경 장비를 이용해 관객들의 오감을 자극한다. 이번 작품에서는 수많은 차원의 세상 속 각기 다른 환경은 물론, 멀티버스의 균열을 타고 차원을 넘나들며 벌이는 캐릭터들의 목숨 건 사투가 4DX의 다양한 특수효과와 만나 더욱 역동적으로 스크린에 펼쳐질 예정이다.

◆ Screen X: 시야각의 대확장

Screen X 포맷은 ‘닥터 스트레인지: 대혼돈의 멀티버스’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멀티버스의 신세계를 정면을 포함해 좌우 벽면까지 확장된 3면을 모두 스크린으로 활용해 관객에게 마치 영화 속 한 가운데 들어와 있는 듯한 놀라운 체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 돌비 시네마: 생동감 넘치는 사운드 경험

돌비 시네마 포맷은 사람, 장소, 사물 및 음악 등 각각의 사운드가 살아 움직이며 공간을 생동감으로 가득 채운다. 이를 통해 관객에게 ‘닥터 스트레인지’의 미스터리한 여정을 함께하는 듯한 극강의 몰입감을 선사할 예정이다.

특히 캐릭터들의 숨소리 하나하나까지 섬세하게 나타내 극 중 ‘닥터 스트레인지’와 ‘완다’가 전하는 감정의 깊이를 더욱 가까이서 느낄 수 있게 될 것이다.

ⓒ월트디즈니컴퍼니 코리아 제공
ⓒ월트디즈니컴퍼니 코리아 제공

◆ 3D: 경이로운 입체적 공간감

3D 포맷에서는 배경의 질감과 캐릭터들의 모션 하나하나를 사실적으로 느낄 수 있어 영화의 또 다른 매력을 보여줄 예정이다.

‘닥터 스트레인지: 대혼돈의 멀티버스’ 특유의 경이로운 마법 시퀀스는 물론, 마법 본부 ‘생텀 생토럼’과 마법사들을 육성하는 ‘카마르 타지’를 비롯해 아직 밝혀지지 않은 미지의 세계들까지 3D 포맷을 통해 각각의 공간에 담긴 풍부한 개성을 확인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3D 포맷의 경우, 오랜만에 상영이 재개되어 많은 관객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 수퍼플렉스G: 압도적인 대화면과 돌비 애트모스 사운드

특수관인 수퍼플렉스G에서는 34m X 13.8m 초대형 스크린을 통해 압도적인 영화의 스케일을 경험할 수 있다. ‘닥터 스트레인지: 대혼돈의 멀티버스’가 그려낼 MCU 사상 최초의 끝없이 펼쳐지는 차원의 균열과 뒤엉킨 시공간을 듀얼 6P 레이저 영사기를 통해 기존 대비 1.6배 이상 밝고 선명한 화질로 경험할 수 있다.

또한 전 좌석 360도 입체 음향을 전하는 돌비 애트모스와 165개에 달하는 국내 최대 스피커 시스템을 통해 웅장하고 리얼한 입체 사운드를 구현해 영화적 재미를 한층 높여줄 예정이다.

◆ 컬러리움: 세계 최대 LED 스크린의 선명한 화질

끝으로 현존하는 세계 최대 크기의 가로 14m 삼성 오닉스 LED 스크린을 갖춘 특수관 컬러리움도 빼놓을 수 없다. 일반 영사기 대비 10배 밝기, 4K 해상도의 정교하고 선명한 색감, 리얼블랙을 제공한다. 어두운 장면에서도 더욱 또렷한 화질로 영화를 감상할 수 있다는 것이 최대 특징.

아울러 하만 JBL 오디오 시스템은 어느 자리에서나 ‘닥터 스트레인지: 대혼돈의 멀티버스’를 최상의 음질로 경험할 수 있게 해준다. 아울러 뒷자석은 리클라이너, 앞좌석은 와이드 일반석으로 꾸며져 더욱 편안하고 안락하게 영화를 관람할 수 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