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스 호텔 조감도. ⓒGS건설
▲오피스 호텔 조감도. ⓒGS건설

- 영국 런던 시내에 23층 규모 오피스 호텔 시공…약 620억원 규모

- 상부 17개층 호텔 유닛 전체 철골 모듈로 제작 설치 시공

[SRT(에스알 타임스) 박은영 기자] GS건설 자회사이자 고층 철골 모듈러 전문업체인 엘리먼츠 유럽이 영국에서 고층 호텔을 수주했다고 26일 밝혔다.

엘리먼츠 유럽은 영국 런던에서 약 620억원(약 3,880만 파운드) 규모의 23층 오피스 호텔을 모듈러 공법으로 시공하는 이스트 로드(East Road) 사업을 수주 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영국 런던 시내에 지하 2층~지상 23층의 오피스 호텔을 모듈러 공법으로 짓는 프로젝트로, 오는 2024년 하반기 준공 예정이다. 엘리먼츠 유럽은 건축 시공과 모듈러 제작 설치 등을 담당하며, 운영은 유럽 지역 호텔체인업체인 모텔 원이 30년간 맡는다.

엘리먼츠 유럽은 직접 디자인한 모듈을 자체 공장에서 사전 제작 후 현장으로 운송해 상부 호텔 객실 유닛 시공에 적용할 계획이다. 환경오염 영향을 최소화할 수 있는 ESG 친환경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돼 많은 관심이 기대된다는 게 GS건설의 설명이다.

GS건설 관계자는 "앞으로 지속적으로 성장이 예상되는 모듈러 건축 사업에서 글로벌 파트너십을 구축해 친환경 모듈러 사업의 확장이 예상된다"며 "모듈러를 포함한 친환경 신사업을 통해 ESG 선도기업으로 한층 더 성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