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광역시청 ⓒSR타임스
▲부산광역시청 ⓒSR타임스

[SRT(에스알 타임스) 김종섭 기자] 부산시(시장 박형준)가 지난 17일 한국을 방문한 콜롬비아 기술혁신부장관 등 중남미 주요국 인사를 부산으로 초청하여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 홍보에 적극 나선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한국국제교류재단 주관으로, 20~21일 양일간 티토 호세 크리시엔 보레로 콜롬비아 과학기술혁신부 장관, 니콜라스 델 카스티요 피에드라이타 콜롬비아 국립수산청장, 호르헤 무뇨스 페루 리마시장 등 3명을 초청하여 르노코리아자동차 부산공장을 둘러보는 등 부산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오후에는 해운대 조선비치 호텔에서 박형준 부산시장, 오성근 2030부산월드엑스포범시민유치위원회집행위원장 등이 참석해 2030부산세계박람회를 홍보하는 만찬이 열린다.

이 자리에서 박 시장은 2030세계박람회 부산 유치의 당위성과 전 세계 인류 공영 발전을 위한 대한민국과 부산의 비전을 참석자들에게 홍보할 계획이다.

또한, 이번 행사를 통해 부산과 콜롬비아, 페루는 미래 공동 발전의 비전을 향하여 상생과 협력의 마음으로 식량, 보건, 4차 산업혁명 등 다양한 분야에서 교류를 지속해서 추진하는 든든한 파트너로서 거듭날 전망이다.

이날 만찬 행사에 이어 오는 21일은 르노코리아자동차 부산공장을 방문하고 BPA(부산항만공사)선 승선 및 부산항 주변 유람, 그리고 송도 해상케이블카도 타는 일정이 계획되어 있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2030년 부산 북항에서 중남미 주요 내빈 여러분들을 더욱더 뜨거운 환대로 모실 수 있기를 간절히 기대한다”며, “2030세계박람회 부산 유치의 마지막 순간까지 총력을 다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