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2.9.29 (목)
사회적 책임 이끄는 종합인터넷신문
HOME 경제/라이프 건설·부동산
[SR건설부동산] LH, 공공주택 우수설계업체 시상식·간담회 열어
  • 이정우 기자
  • 승인 2022.04.18 17:16:40
  • 댓글 0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15일 LH 경기지역본부에서 '2021 공공주택 우수설계업체 시상식 및 상생협력 간담회'를 개최했다. 김현준 LH 사장(앞줄 오른쪽 다섯번째)과 우수 설계업체 수상자 등 행사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LH

[SRT(에스알 타임스) 이정우 기자]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지난 15일 LH 경기지역본부에서 '2021 공공주택 우수설계업체 시상식 및 상생협력 간담회'를 열었다고 18일 밝혔다. 

LH는 지난해 건축설계용역을 수행한 건축, 전기‧통신, 기계소방분야 196개 업체를 대상으로 394건에 대한 설계품질 종합평가를 통해 19개 우수설계업체를 선정했다. 

올해 최초로 개최된 ‘2021년 우수설계업체 시상식’에서 건축부문 대상은 디엔비건축사사무소가, 전기‧통신부문 대상은 예다종합설계감리사무소가, 기계소방부문 대상은 삼진탑테크엔지니어링이 각각 차지했다. 이 외 16개 업체가 최우수상과 우수상을 수상했다. 수상업체에는 상장과 상패가 수여됐다. 

김현준 LH 사장은 “LH는 지난 반세기동안 총 300여만가구의 공공주택을 건설하며 국내 주택건설에 중요한 역할을 해왔다”며 “앞으로도 서로 협력해 공공주택의 품질과 디자인의 수준을 한 단계 상향시키며 국민들께 보다 쾌적하고 편안한 삶의 공간을 제공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시상식에 이어 공정하고 합리적인 주택사업 추진을 위한 상생협력 간담회도 열렸다. LH, 건축 관련 학·협회(대한건축학회, 대한건축사협회, 한국여성건축가협회, 새건축사협의회, 한국건축가협회), 건축사사무소가 함께한 간담회에서는 신뢰·공정·상생을 위한 2022년도 LH 공공주택 추진방향을 주제로 열띤 의견을 교환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현준 사장은 “정부, 학·협회, 민간업계와 다양한 소통채널을 구축하고 협력해 LH가 국민의 신뢰를 조속히 회복할 수 있도록 공정하고 투명한 건설문화 정착에 앞장서겠다”고 강조했다.

이정우 기자  jwlee10000@naver.com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정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