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타임스 조영란 기자] 은행별 아파트 담보대출 금리 비교 사이트 ‘뱅크아파트’는 수많은 금융사의 대출 정보, 대출 금리를 확인하기에 많은 시간이 소요되는데 전화 한 통화로 주택 담보 대출 금리 비교를 할 수 있다고 15일 밝혔다. 
 
가계대출 100조를 넘어선 최근 전세값이 오르면서, 기존 주택이나 아파트를 구입하거나 신규 분양하는 빌라, 아파트에 대한 정보를 인터넷사이트를 통해 정보를 얻어 분양을 받는 사례도 늘어나면서 주택 구입 자금 대출에 대한 문의도 계속 늘고 있는 추세이다.
 
이런 상황이 되면서 신규로 주택 구입 자금 대출을 받으려고 하거나 기존에 주택 담보 대출, 아파트 담보 대출을 이용 중인 소비자들은 대출 이자를 가장 적게 낼 수 있는 방법에 주목하고 있다.
 
이에 ‘뱅크아파트’ 홈페이지를 통해 시세조회 후 상담 신청하거나, 간편 상담 신청 접수, 또는 전화(070-8785-8812)를 통한 접수를 통해 온·오프라인 10년 이상의 전문상담사들의 무료상담을 받을 수 있다.
 
한편, 뱅크아파트는 “최저금리 대출을 받기 위해서 대출을 받으려는 목적과 계획에 따라 금융사와 상품을 선택하고 금융사의 상품들 비교 후 자신에게 맞는 대출을 찾기 위한 노력 투자 등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