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샘물 ⓒ동원F&B
▲동원샘물 ⓒ동원F&B

[SRT(에스알 타임스) 박현주 기자] 동원F&B는 건강 챌린지 애플리케이션(이하 앱) ‘mullo(물로)’를 론칭했다고 18일 밝혔다.

동원F&B는 ‘물로 세상을 건강하게 만든다’는 취지를 바탕으로 매일 2L 물 마시기, 달리기 등 일상적 실천을 이끌고자 ‘mullo(물로)’ 앱을 기획했다고 소개했다.

​‘mullo(물로)’ 앱은 건강과 환경 보호에 관심이 많은 MZ세대를 위한 참여형 앱으로 ‘물 마시기’ 챌린지와, 월별로 진행하는 '운동' 챌린지로 구성됐다.

​‘물 마시기’ 챌린지는 누구나 하루 동안 2L의 물을 자유롭게 마신 후 인증 사진을 등록하면 참여할 수 있다.

​참여자들에게는 동원샘물을 구매할 수 있는 포인트를 제공한다.

​또, 5km 달리기, 플로깅, 하이킹 등 월별로 진행되는 운동 캠페인에 참여하면 숲 조성 사업, 결식 아동 후원 등 기부금을 적립할 수 있다.

​회사 측은 1만보 걷기, 30분 달리기, 식단 기록하기 등 상시 챌린지도 운영한다고 덧붙였다.

​동원F&B 관계자는 “최근 MZ세대 사이에서는 ‘오하운(오늘 하루의 운동)’, ‘미라클 모닝(아침에 일찍 일어나 운동, 독서 등을 하는 것)’ 등 자기 관리를 실천하며 이를 SNS에 인증하는 것이 하나의 문화로 자리잡고 있다”며 “개인의 건강을 넘어 사회의 지속가능성 추구하는 MZ세대들과 활발히 소통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