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2.12.9 (금)
사회적 책임 이끄는 종합인터넷신문
HOME 경제/라이프 건설·부동산
[SR건설부동산] LH, 주택·도시 역사 담은 ‘주택도시역사관’ 개관
  • 박은영 기자
  • 승인 2022.04.12 18:58:58
  • 댓글 0
▲(오른쪽 두 번째부터) 김승태 시공테크 대표, 이용표 한국승강기안전공단 이사장, 김현준 LH사장, 조규일 진주시장 등이 주택도시역사관을 관람하고 있다. ⓒ한국토지주택공사(LH)

- 김현준 LH 사장, 조규일 진주시장 등 참석해 개관식 진행

- 70여년의 주택·도시 모습 다양한 방식으로 전달

[SRT(에스알 타임스) 박은영 기자]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경남 진주에 위치한 토지주택박물관 1층에서 주택도시역사관 개관식을 12일 개최했다.

개관식에는 김현준 LH 사장, 조규일 진주시장, 장상훈 국립진주박물관장, 이정근 국립김해박물관장을 비롯한 경남혁신도시 공공기관장들이 참석했다.

주택도시역사관은 대한민국 정부 수립 이후 70여 년의 우리나라 주택과 도시의 역사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전시관이다. LH는 지난 2020년부터 역사관 설립을 추진해 약 2년간의 준비 끝에 이번 개관식을 개최했다.

김현준 LH 사장은 개관식에서 “한국전쟁의 폐허 속에서 우리는 다시 일어나 집을 짓고, 도시를 만들며 대한민국의 터전을일구어왔다”며 “그 기나긴 주거문화의 역사가 주택도시역사관에 잘 담겨있다”고 말했다.

조규일 진주시장은 “대한민국 역사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주택도시역사관의 개관은 진주시민들에게 문화 서비스 기회와 역사 교육의 장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고 했다.

한편, 주택도시역사관은 총 4개 전시존(Zone)으로 구성돼 시대배경, 국가정책, 주택과 도시를 만들어온 LH의 노력이 담겨있다. 인포그래픽 월, 영상관 및 재현공간 등 다양한 방식으로 내용을 전달한다. 주택도시역사관 관람은 월~토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무료로 입장 가능하다.

박은영 기자  horang00313@naver.com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은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