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54회 임시회 개회 ⓒ마포구의회
▲제254회 임시회 개회 ⓒ마포구의회

- 제8대 마포구의회 마지막 회기…구정질문 및 각종 안건 처리

[SRT(에스알 타임스) 박현주 기자] 마포구의회는 제254회 서울시 마포구의회 임시회를 개회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임시회는 지난 11일부터 오는 15일까지 총 5일간의 일정으로 진행되며, 제8대 마포구의회를 마무리짓는 마지막 회기로 구정질문을 비롯해 각종 안건들을 처리할 계획이다.

​지난 11일 제1차 본회의에서는 ▲제254회 서울시 마포구의회 임시회 회기결정의 건 ▲마포구청장 및 관계공무원 등 출석요구의 건 ▲제254회 서울시 마포구의회 임시회 회의록 서명의원 선출의 건 등을 처리했으며, 본회의는 각 상임위원회의 안건 심사를 위해 13일까지 휴회한다.

​이후 각 상임위원회는 12일과 오는 13일에 위원회별 소관 안건을 처리한다. 

행정건설위원회는 ▲서울시 마포구 지방보조금 관리 조례 전부개정조례안 ▲서울시 마포구 구세 감면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처리한다.

복지도시위원회는 ▲서울시 마포구 위기가구 발굴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구립어린이집 운영사무의 민간위탁 동의안 ▲다함께돌봄센터(우리동네키움센터) 민간위탁 동의안 ▲(가칭)도화동 공공도서관 운영사무의 민간위탁 동의안 ▲신촌지역(마포) 2-7지구 도시정비형 재개발구역 정비계획 변경 결정을 위한 의견청취의 건 ▲합정재정비촉진지구 재정비촉진계획(합정지구 지구단위계획) 결정(변경)을 위한 의견청취의 건(합정7구역) 등을 처리한다.

오는 ​14일 제2차 본회의에서 구정에 관한 질문을 실시한다.

​또, 회기 마지막 날인 15일 제3차 본회의에서는 각 상임위원회로부터 부의된 안건들을 최종적으로 의결해 회기를 마무리한다.

​조영덕 마포구의회 의장은 "8대 마포구의회의 4년 간의 대장정이 마무리됐다"며 "임기가 끝나는 마지막 순간까지 맡은 바 역할에 충실하며, 구민의 기대에 부응하는 의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