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람그룹
ⓒ보람그룹

[SRT(에스알 타임스) 최형호 기자] 보람그룹은 지난 7일 서울 스위스그랜드호텔에서 열린 ‘2022 국가산업대상’에서 '고객만족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

보람그룹은 지난 32년 간의 업력을 기반으로 상조문화를 선진화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최철홍 회장을 중심으로 펼쳐온 '고객중심 나눔경영'이 빛을 발했다는 평가다.

회사 측에 따르면 보람그룹은 업계 최초 고인 전용 링컨 콘티넨탈 장의리무진, 왕실궁중대렴 서비스, 가격 정찰제 도입 등 혁신적이고 차별화된 서비스를 선보이며 국내 선진 장례문화를 선도해왔다. 

이를 통해 국내 최다 고객 수(260만여 명)와 행사 진행(25만여 건)이라는 기록을 세웠으며, 업계 최초로 선수금 1조 2,500억원을 달성하는 등 1등 상조그룹의 면모를 다지고 있다.

현재는 상조사업 외에도 그룹 차원의 여행, 결혼정보, 웨딩, 호텔, 건설, IT 사업 등을 펼치며 생활 전반에 걸친 ‘토탈 라이프케어 서비스’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 뿐만 아니라 보람그룹은 지난 2012년 '보람상조 사회봉사단'을 출범해 매년 지역 사회와 연계한 봉사활동을 이어나가고 있으며, 2016년에는 생활체육 활성화와 국민 건강 증진을 위해 '보람 할렐루야' 탁구단을 창단, 스포츠 영역까지 사회공헌 범위를 확대했다.

또 보람상조 사회봉사단과 보람 할렐루야의 협업으로 상조업계 최초의 스포츠 봉사단인 'B.L.P(Boram Life Ping-pong) 봉사단'을 출범시켜 다양한 재능기부 활동과 탁구용품 전달 행사 등 영역의 구분 없는 사회공헌을 이어 나가고 있다. 최근에는 천안 지역의 무료급식소, 요양병원, 요양원 등에 사과 500상자를 기증하며 소외된 이웃을 위한 실질적인 도움의 손길을 내밀기도 했다.

최철홍 보람그룹 회장은 "앞으로도 상조업계 대표 기업으로서 ‘고객 경영’을 이어나갈 계획"이라며 "특히 메타버스 활용 온라인 추모관 건립 등 새로운 서비스를 출시해 글로벌 상조기업이 되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