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2.9.25 (일)
사회적 책임 이끄는 종합인터넷신문
HOME 경제/라이프
[SR산업] 대명스테이션 "사전장례컨설팅 문의 200% 급증"
  • 최형호 기자
  • 승인 2022.04.07 09:26:43
  • 댓글 0
ⓒ대명스테이션

[SRT(에스알 타임스) 최형호 기자] 대명스테이션의 상조 서비스 브랜드 대명아임레디는 지난달 장례 관련 사전상담컨설팅 건수는 전월인 2월보다 213% 증가했다고 6일 밝혔다. 전년동기와 비교해도 192%가 상승한 수치다. 

회사 측에 따르면 코로나19 사망자 발생 시의 장례 절차와 화장장 예약 관련 문의가 급증했다.

코로나19 환자 사망 시에는 방역장비를 갖춘 장례지도사의 입회 하에 별도의 염습 없이 입관이 진행된다.

현재 화장장은 전국적으로 시설이 부족해 수도권은 사망 후 평균 6일, 지방은 4~5일 뒤에 시설을 예약할 수 있는 상황이다. 그렇지만 상조회사에 의뢰해 장례를 치를 경우 장례지도사가 화장장 예약 등을 도맡아 처리하기에 시간적, 경제적으로 부담을 덜 수 있다.

지난해 서비스를 선보인 대명아임레디의 사전장례컨설팅은 회원이 아니어도 누구나 24시간 무료로 장례 또는 장지 관련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장례 절차부터 장례식장 예약, 장지 선정까지 전 과정 상담이 가능하고, 장례 시 사전 상담 내용을 바탕으로 원스톱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특히 대명아임레디와 같은 선불식 상조 서비스에 미리 가입해 두면 검증된 업체를 통해 장례 전후 전문가의 케어를 받을 수 있어 만족도가 높다. 가입할 때 약정한대로 인력과 물품이 제공돼 불필요한 수고를 덜 수 있고, 미리 납부한 비용을 쓸 수 있어 경제적 부담도 줄일 수 있다.

대명스테이션 관계자 "전문성을 갖춘 장례지도사들이 비상체계로 근무하고 있는 만큼, 장례를 전후해 고객들이 온전히 마음을 추스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최형호 기자  chh0580@daum.net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형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