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명소노그룹
ⓒ대명소노그룹

[SRT(에스알 타임스) 최형호 기자] 대명소노그룹 소노인터내셔널은 4월 봄 시즌을 맞아 춘천 삼악산 호수케이블카(이하 삼악산 케이블카)의 야간 운영을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소노인터내셔널은 4월의 경우 금요일과 토요일에 한해 오전 9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시설을 운영하고, 이후 5월부터 11월까지는 주중으로도 야간 운영(12~3월 야간 미운영)을 확대하기로 했다. 이때 매표 마감시간은 종료 1시간 전인 오후 9시다. 

소노인터내셔널은 야외활동과 나들이가 많아지는 봄철 춘천 등 강원지역을 여행하는 고객들이 삼악산 케이블카와 함께 대표 명소인 삼악산과 의암호의 아름다운 경관을 즐길 수 있도록 하고자 운영시간을 개편했다.

이와 함께 조조할인, 야간 운영 기념 할인 등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조조할인의 경우 4월 한 달간 오전 9시 1회차를 이용하는 고객에게 캐빈의 종류 구분 없이 요금의 20%를 할인한다. 

또 6월 30일까지 이어지는 야간 운영 기념 이벤트에서는 오후 6시부터 9시까지 삼악산 케이블카를 이용하는 고객에게 혜택이 제공되는데, 할인율은 춘천시민은 50%이고 일반고객은 30%다. 단 할인 이벤트는 현장 매표소를 통한 티켓 구매 시에만 적용된다. 

이밖에도 삼악산 케이블카 개장 200일째가 되는 오는 25일에는 시간대에 관계 없이 일반 캐빈은 1만원, 크리스탈 캐빈은 1만5000원(대인 및 소인 동일, 균일가)에 이용할 수 있는 이벤트도 선보인다.

한편 삼악산 케이블카는 의암호와 삼악산을 배경으로 3.61km 구간을 운행하는 국내 최장 케이블카로, 지난해 10월 개장했다. 캐빈은 바닥이 투명한 크리스탈 캐빈 20대를 포함해 총 66대가 운영 중이고, 왕복까지 소요되는 시간은 약 30분이다. 

현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의 일환으로 탑승인원을 시간당 400명으로 제한해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