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2.7.1 (금)
사회적 책임 이끄는 종합인터넷신문
HOME 지자체의 SR
[지자체의 SR] 양주시의회, 2021 결산검사 돌입…위원 5명 위촉
  • 이정우 기자
  • 승인 2022.04.03 18:09:41
  • 댓글 0
▲정덕영 양주시의회 의장이 안순덕 결산검사 대표위원을 비롯한 결산검사 위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이송주 의회사무과장, 이현호 위원, 안순덕 대표위원, 정덕영 의장, 오명화 위원, 조진제 위원, 오주학 위원. ⓒ양주시의회

[SRT(에스알 타임스) 이정우 기자] 양주시의회는 지난 1일 의장실에서 2021 회계연도 결산검사 위원 5명을 위촉하고 결산검사를 시작했다고 3일 밝혔다.

양주시의회는 지난달 열린 제339회 임시회에서 안순덕 의원을 결산검사 대표위원으로 선임했다. 또 재정 및 회계분야에 전문 지식과 경험을 두루 갖춘 민간위원 4명(공인회계사 1명, 세무사 1명, 재무 전문가 1명, 전직 공무원 1명)을 선정했다.

결산검사는 2021 회계연도의 모든 세입·세출 예산의 집행실적을 수치화한 결산서(안)을 집행기관인 양주시가 기초의회에 제출하기 전 의회가 선임한 결산검사 위원이 회계검사를 실시하는 것이다. 앞으로의 예산 편성과 재정 운영의 근거가 된다.

결산검사 위원들은 오는 20일까지 세입·세출 결산, 재무제표, 성과보고서 등으로 분야를 나눠 관련 자료를 검토한다. 또 예산집행의 효율성·책임성과 함께 결산정보의 신뢰성을 점검한다. 이후, 결산검사 위원들이 작성한 결산검사 의견서는 집행기관으로 전달된다.

정덕영 양주시의회 의장은 “양주시 예산 집행이 해당 규정 및 회계 절차에 따라 적정하게 처리됐는지 심도 있게 점검하여 예산 낭비를 줄이고, 건전재정 운영의 기틀을 다지는 결산검사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양주시의회는 9월 예정된 정례회 기간 동안 결산특별위원회를 구성해 2021 회계연도 결산승인안을 심사한 후, 본회의에서 최종 의결한다.

이정우 기자  jwlee10000@naver.com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정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