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카카오뱅크

[SRT(에스알 타임스) 전근홍 기자] 카카오뱅크가 지난 29일 열린 주주총회에서 이사회 내 ESG(환경·사회·지배구조)위원회를 신설하고, 첫 여성 사외이사를 선임했다고 밝혔다.

신설된 ESG위원회는 이사회 산하 조직으로 카카오뱅크의 ESG 관련 전략을 수립·심의하고 결의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사내이사인 윤호영 대표이사와 김광옥 부대표를 포함한 카카오뱅크 이사회 구성원 모두가 위원으로 참여한다.

카카오뱅크는 올해를 시즌 2로 구분하고 '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기업을 선보일 계획이다.중저신용자 대출 혁신, 주택 관련 실수요 대출 공급 확대 등을 주요 목표로 설정했으며, 보이스피싱 등 금융사기 범죄 예방 등에도 지원을 확대한다.

또 카카오뱅크는 첫 여성 사외이사로 한국여성변호사회장을 지낸 이은경 법무법인 산지 대표를 선임했다.

이 밖에도 성삼재 전 SGI서울보증보험 상무가 사외이사로, 김성수 카카오엔터테인먼트 각자 대표이사 겸 카카오 CAC센터장이 비상무이사로 카카오뱅크 이사회에 합류한다. 신규 선임 이사의 임기는 2년이다. 사내이사인 김광옥 카카오뱅크 부대표는 연임이 결정됐으며, 황인산 사외이사도 재선임됐다. 주주총회 직후 열린 이사회에서는 진웅섭 사외이사를 이사회 의장으로 선임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