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오갑 현대중공업 회장. ⓒ현대중공업그룹
▲권오갑 현대중공업 회장. ⓒ현대중공업그룹

[SRT(에스알 타임스) 최형호 기자] 권오갑 현대중공업 회장이 그룹 창립 50주년을 맞아 독보적인 기술을 가져야만 지속가능한 기업으로 생존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권오갑 회장은 24일 임직원에게 보낸 인사말에서 "오늘은 우리 그룹의 모회사인 현대중공업이 창립 50주년을 맞는 뜻 깊은 날"이라며 "오늘이 있기까지 수많은 어려움과 위기를 극복하고 '50년 국민기업'으로 이끌어 주신 많은 선배, 동료, 후배 여러분께 진심으로 경의를 표한다"고 밝혔다.

권 회장은 "앞으로도 수많은 굴곡과 어려움이 있겠지만 두 번 다시 우리 동료와 지역사회에 고통을 주는 일은 없어야 한다"며 "그러기 위해선 새로운 50년의 준비를 철저히 해야 하고, 우리의 생각과 의지를 하나로 모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권 회장은 새로운 50년을 위해서는 '새로움'(新)과 '변화'(變化)가 중요하다고 역설하면서 50년 전 현대중공업을 설립한 정 명예회장의 창업정신을 거론했다.

그는 "1972년 만 57세의 연세에 조선소를 짓겠다고 생각하신 '창조적 예지'가 지금의 현대중공업그룹을 만들었다"면서 "창조적 예지야말로 새로운 변화의 시작이다. 끊임없이 질문을 던지고, 결론을 얻고, 강력하게 실천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그는 또 그룹의 미래사업으로 추진 중인 자율운항 시스템과 탈탄소 미래형 선박, 친환경 바이오 연료, 스마트 팩토리 등을 언급하며 기술개발의 중요성도 재차 강조했다.

권 회장은 아울러 오는 11월 시작되는 판교 글로벌 R&D센터(GRC) 입주가 그룹의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으로 전망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