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2.12.8 (목)
사회적 책임 이끄는 종합인터넷신문
HOME 사회공헌 산업
[SR사회공헌] 한미글로벌, 강원도 산불피해 복구 성금 전달
  • 박은영 기자
  • 승인 2022.03.23 09:32:46
  • 댓글 0
▲(왼쪽부터)송필호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 회장과 최성수 한미글로벌 부사장의 강원도 산불피해 복구 성금 전달식 기념촬영. ⓒ한미글로벌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성금 3,000만원 전달

[SRT(에스알 타임스) 박은영 기자] 건설사업관리(PM) 전문 기업 한미글로벌은 강원·경북 지역에서 일어난 대규모 산불로 인한 피해 극복을 위해 성금 3,000만원을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전달했다고 23일 밝혔다.

한미글로벌은 전날 서울 마포구 신수로에 위치한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 사옥에서 최성수 한미글로벌 부사장, 송필호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 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성금 전달식을 가졌다. 성금은 강원 삼척, 동해, 강릉과 경북 울진 등의 산불 피해지역 복구를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이날 전달식에 참석한 최 부사장은 “갑작스러운 산불로 큰 피해를 입은 지역 주민들이 상실감을 이겨내고 일상생활로 복귀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1996년 국내 최초로 선진 건설관리기법인 PM을 도입한 한미글로벌은 전세계 60개국에 진출해 국내외 약 2,700개의 건설 프로젝트를 수행했다. 창립 초기부터 장애인 등 사회적 소외계층을 돕기 위한 기부, 봉사활동을 꾸준히 해오고 있다. 특히 전 임직원들이 매년 급여의 1%를 기부하고, 회사는 이에 두 배가 되는 금액을 지원하는 더블 매칭그랜트 방식의 기부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재난 구호모금 전문기관인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는 1961년 전국의 신문사와 방송사, 사회단체가 힘을 모아 설립한 순수 민간단체다. 국내 자연재해 피해 구호금을 지원할 수 있는 유일한 법정 구호단체이다. 

박은영 기자  horang00313@naver.com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은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