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맥주 주세 인상, 원재료 값 급등 등 가격 인상요인 누적돼
[SRT(에스알 타임스) 박은영 기자] 오비맥주에 이어 하이트진로도 국산 맥주 제품가격 인상을 결정했다.
18일 주류업계에 따르면 하이트진로는 오는 23일부터 ‘테라’와 ‘하이트’ 등 국산 맥주 제품의 출고가를 평균 7.7% 인상한다.
하이트진로가 가격을 인상한 것은 정상 출고가 기준으로 2016년 이후 6년 만이다. 지난해 4월 맥주 세금 인상분을 반영해 가격을 조정한 이후로는 11개월 만이다.
이번 가격 인상은 각종 원료, 부자재 가격이 급등한 데 따른 것으로 풀이된다. 맥주 원료인 국제 보리 가격이 지난 2019년부터 2021년까지 3.3% 급등해서다.
가정용 캔제품의 소재인 알루미늄 또한 지난해 국제시세가 전년도 대비 45% 오른 상황이다. 국제 원자재 및 포장재 가격은 2022년 들어서도 상승세가 지속될 것으로 예측된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이번 가격인상 배경에 대해 “맥주 주세 인상은 물론 국제보리가격의 급등, 알루미늄 등 각종 원부자재가격, 제조경비의 상승 등 다양한 요인이 누적돼왔다”고 설명했다.
이어 "내부적으로 비용절감, 효율화에 노력을 기울였지만 최근까지도 전방위적 물가 상승이 지속되면서 일부 제품의 가격 조정이 불가피한 상황이 됐다“며 ”약 6년만이지만 시장과 소비자 부담을 최소화할 수 있는 선으로 가격 조정폭을 결정했다“고 말했다.
오비맥주도 지난 8일부터 '카스', '한맥', '오비라거' 등 국산 맥주 공장 출고가를 평균 7.7% 인상한 바 있다. 오비맥주의 국산 브랜드의 출고가 인상은 2016년 11월 이후 약 6년 만이다.
한편, 맥주 '클라우드'를 판매하는 롯데칠성음료는 맥주 가격 인상 계획에 대해 아직 정해진 바 없다는 입장이다.
- [SR유통] 하이트진로, 식자재 중개 플랫폼 스타트업 ‘엑스바엑스’ 투자
- [SR유통] '거리두기 완화·가격인상' 겹친 주류업계…유흥채널 회복 기대감
- [SR사회공헌] 하이트진로, 동해안 산불 피해 지역에 구호물품 지원
- [SR유통] ‘서민 주류’ 소주 값 인상, 식당서 ‘5000원’ 시대 임박
- [SR유통] 하이트진로, 참이슬 출고가 7.9% 인상
- [SR유통] 하이트진로 ‘청정라거-테라’ 캔 라인업 확대…가정시장 공략 강화
- [SR유통] 하이트진로, 큐클리프와 친환경 활동 위한 업무협약 체결
- [SR유통] 하이트진로, 2022 설 와인선물세트 67종 출시
- [SR유통] 하이트진로, 친환경 굿즈 ‘테라 X 큐클리프 업사이클링백’ 선보인다
- [SR사회공헌] 하이트진로 ‘아름다운 숲’ 조성사업 후원…산불 피해 복구 동참
- [SR유통] 오비맥주 한맥, 홈플러스에서 ‘한식엔 한맥’ 프로모션 펼쳐
- [SR사회공헌] 오비맥주, 푸른아시아와 제15차 세계산림총회 부스 참가
- [SR유통] 오비맥주 카스, 올해 1분기 가정시장 모든 채널 점유율 1위 기록
- [SR유통] 오비맥주 한맥, 배우 이병헌과 ‘원료공정’편 광고 영상 공개
- [SR유통] 새해부터 콜라 비롯 음료 가격 100원~300원 폭 올라…"안 오른 게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