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유업이 오는 22일 아빠들을 위해 ‘육아 대디 육아방법’을 주제로 랜선 임신육아교실을 진행한다. ⓒ남양유업
▲남양유업이 오는 22일 아빠들을 위해 ‘육아 대디 육아방법’을 주제로 랜선 임신육아교실을 진행한다. ⓒ남양유업

- 오는 22일 남양유업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 진행될 예정

[SRT(에스알 타임스) 박은영 기자] 남양유업이 오는 22일 아빠들을 위해 ‘육아 대디 육아방법’을 주제로 랜선 임신육아교실을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맞벌이 부부 증가와 공동육아 분담 문화가 자리하면서 과거와는 달리 요즘의 육아는 엄마의 독박 육아가 아닌 부부가 함께 책임지는 문화로 바로 잡히고 있다. ‘육아대디’, ‘라떼파파’라는 말이 자연스러워진 만큼 많은 아빠들이 퇴근 후 육아에 참여하고 있지만 아직까지 육아에 부담을 느끼고 어려워하는 많은 아빠들이 있다.

남양유업은 방법을 몰라 육아를 어려워하는 아빠들을 위해 이번 ‘임신육아교실’은 가족치료 전문가이자 한국아동심리발달 마곡센터 나혜정 소장이 강연자로 나서 육아에 있어 아빠의 역할과 육아법 등한 다양한 정보를 전달할 예정이다.

강연은 오는 22일 오전 10시 30분부터 남양유업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으로 진행되는 강의는 ▲아빠가 육아에 꼭 필요한 이유와 ▲아빠가 꼭 해야 할 육아법 ▲보다 쉽게 아이와 교감하면서 놀아줄 수 있는 아빠의 육아법 등 초보 아빠들에게 필요한 강연을 통해 아빠들이 겪는 육아의 어려움 및 부담들을 해소해 줄 예정이다.

강연 이후에는 경품 추첨 행사도 진행된다.

남양유업의 육아정보 포털사이트 ‘남양아이’에서 임신육아교실 사전 참여 신청을 한 참가자 중 추첨을 통해 ▲카시트 ▲조이비 놀이텐트 ▲남양유업 컴포트케어 ▲남양유업 맛있는 두유 등 다양한 선물을 증정한다. 사전 신청은 오는 20일까지 남양아이 사이트에서 가능하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많은 아빠들이 육아를 함께 하는 가운데 방법을 몰라 어려워한다”며 “이러한 아빠들을 위해 육아에 대한 쉽게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 임신육아교실을 준비했다”고 전했다.

한편, 남양유업의 임신육아교실은 1983년부터 시행 중인 대표적인 사회 공헌 프로그램이다.

그동안 265만 명의 산모와 임산부를 대상으로 8천 번이 넘는 오프라인 강의를 진행했다. 2020년부터는 온라인 형태의 ‘랜선 임신육아교실’로 대체해 운영하며 많은 사람들의 필수 육아 강연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