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기스 네이처메이드 오가닉 코튼 커버ⓒ유한킴벌리
▲하기스 네이처메이드 오가닉 코튼 커버ⓒ유한킴벌리

-바이오 원료 함유 고흡수성 수지 적용 등 탄소배출저감 강화

-고품질 바탕, 기후변화 대응, 소외계층 배려 등 ESG 경영 노력 지속

 

[SRT(에스알 타임스) 박은영 기자] 유한킴벌리(대표이사 사장 진재승)가 연약하고 민감한 아기피부에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지속가능한 소재와 기술력을 강화한 ‘하기스 네이처메이드 오가닉 코튼 커버’ 신제품을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되는 신제품은 3년간 화학비료를 전혀 사용하지 않은 토양에서 자란 목화를 엄선하여, 국제적인 공정무역 기준에 맞게 생산된 100% 유기농 순면 안커버를 적용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주원료인 천연펄프는 완전 무염소 공법(TCF)으로 정제된 스칸디나비아산을 사용했고, 씬테크 코어로 얇고 가벼우면서도 기존 대비 흡수면적이 15%이상 증가한 와이드&롱 흡수패드와 고속흡수트랙을 적용해 흡수력도 한층 강화됐다. 

특히, 아기 피부와 직접 맞닿는 안커버의 경우, 판테놀 시어버터 로션과 통기성이 뛰어난 에어메쉬 구조가 적용돼 편안한 사용감을 제공하며, 피부 저자극을 입증하는 하이포알러제닉 테스트도 완료했다.  

‘하기스 네이처메이드 오가닉 코튼 커버’는 네이밍에서 드러나듯 친자연 기저귀 시장을 주도하는 혁신 제품으로 기후변화와 지구환경을 고려한 첨단 소재기술이 적용돼 있다. 다리밴드 등에 사탕수수 유래 바이오매스 소재를 적용했고, 산림자원을 보호할 수 있는 방식으로 생산되는 FSC 인증펄프만을 사용하고 있으며, 바이오 원료 함유 고흡수성수지(Bio-balanced SAP)를 자사 기저귀에 최초 적용하여 탄소배출저감 등에 기여하고 있다. 

또한, 100% 재활용 가능한 포장재를 사용했고, 포장재에는 재활용 소재를 활용해 신규 플라스틱 사용을 30% 이상 절감했다.  

하기스는 유한킴벌리 생활혁신연구소를 통해 개발되어 전량 국내에서 생산되고 있으며, 생산기지인 유한킴벌리 대전공장은 세계적 제조, 혁신 역량을 갖추고 스마트매뉴팩처링을 통해 제품 품질과 공정을 실시간 관리하고 있다.

신제품은 전국 주요 온라인 채널과 자사몰 ‘맘큐’ 등에서 구입 가능하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