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T(에스알 타임스) 이승규 기자]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이 가상자산 시스템·소프트웨어 기획과 개발 판매 등 다양한 블록체인 콘텐츠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자회사 빗썸메타를 설립했다고 14일 밝혔다. 빗썸메타는 빗썸코리아의 사업영역에서 벗어나 메타버스를 비롯한 새로운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빗썸메타는 지난 2월 말 빗썸코리아가 170억원을 단독 출자해 설립됐다. 초대 대표는 조현식 빗썸코리아 부사장이 맡았다. 빗썸메타는 향후 글로벌 기업들과 다양한 제휴를 통해 경쟁력을 강화할 방침이다.

빗썸메타가 개발하는 플랫폼은 소셜형 메타버스로 유저 간 상호작용이 원활하게 이뤄지는 점이 특징이다. 나아가 빗썸메타는 웹 3.0 시대에 걸맞게 다양한 크리에이터 그룹들이 생산하는 디지털 콘텐츠도 플랫폼 내에서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도록 만들 계획이다.

빗썸메타는 소셜형 메타버스 플랫폼 구축을 위한 첫 파트너로 콘텐츠 개발·운영 플랫폼 회사인 유니티를 선정했다. 유니티는 메타(옛 페이스북)의 ‘호라이즌 월드’, 네이버의 제페토 등 유명 메타버스 플랫폼 회사의 플랫폼 구축을 맡은 바 있다.

조현식 빗썸메타 대표는 “빗썸메타와 유니티가 함께 만드는 플랫폼은 참여자들이 서로 신뢰할 수 있는 메타버스가 될 것”이라며 “사용자들에게 시공간 제약 없는 경험을 제공하고 나아가 크리에이터와 사용자 간 경제활동이 이뤄지는 생태계를 만드는 게 목표”라고 말했다.

ⓒ빗썸 
ⓒ빗썸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