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2.8.8 (월)
사회적 책임 이끄는 종합인터넷신문
HOME 사회공헌 산업
[SR사회공헌] 반도건설, 강원도 산불 피해 지원금 2억원 전달
  • 박은영 기자
  • 승인 2022.03.14 14:34:05
  • 댓글 0

- 전국재해구호협회에 강원도 산불 피해 복구·이재민 지원금 전달

[SRT(에스알 타임스) 박은영 기자] 반도건설은 3월 초 강원도 동해안 지역에서 일어난 대형 산불로 피해 복구와 이재민 지원을 위해 성금 2억 원을 전달했다고 14일 밝혔다.

해당 지원금은 강원도 산불 피해 공식 기금 모금처인 전국재해구호협회를 거쳐 산불피해를 입은 이재민들이 하루 빨리 정상생활로 돌아갈 수 있도록 주거시설 마련 및 피해 건물 복구, 이재민 생계비 및 구호물품 지원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 발표에 따르면 이번 강원도 산불의 전체 피해 추정 면적(산불영향구역 면적)은 2만1,772ha(헥타르)다. 1ha는 1만m²에 해당한다. 역대 최대 규모인 2000년 동해안 지역 산불의 피해면적(2만3,794ha)에 육박한다.

또 강릉과 동해의 피해 추정 면적은 각각 1,900ha와 동해 2,100ha이다. 울진과 삼척은 각각 1만6,913ha, 772ha의 피해가 추정된다. 가옥과 축사, 농기구 등이 불에 타 올해 농사를 포기해야 할 실정이며, 관광객들의 발길이 끊어져 지역경제가 위축될 우려도 제기 되고 있다.

박현일 반도건설 총괄사장은 "갑작스러운 대형 산불로 인해 한 순간에 삶의 터전을 잃은 지역 이재민들에게 깊은 위로의 말씀과 안타까운 마음을 전하고 이번 후원으로 이재민분들의 생활이 신속히 정상화 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직접 피해를 입은 이재민분들 뿐만 아니라 관광산업 위축으로 지역의 소상공인들이 2차 피해를 받지 않도록 하루빨리 조속한 진화와 피해 복구가 이뤄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반도건설

박은영 기자  horang00313@naver.com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은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