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역난방공사는 3일 가천대학교와 집단에너지 관련 연구 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한국지역난방공사
▲한국지역난방공사는 3일 가천대학교와 집단에너지 관련 연구 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한국지역난방공사

[SRT(에스알 타임스) 최형호 기자] 한국지역난방공사(한난)는 3일 가천대학교와 집단에너지 관련 연구 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한난과 가천대는 이번에 체결한 협약을 계기로 집단에너지 연구과제 기획 및 공동 연구를 수행할 예정이며, 상호 보유 장비, 인력 등의 협력을 통해 공동의 발전과 집단에너지 연구개발 활성화를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가천대는 지난 2월 국내 대학 최초로 집단에너지 인력 양성 및 기술개발을 위한 전문 연구소인 '가천 차세대 집단에너지 연구소'를 설립한 바 있다.

가천대는 해당 연구소 설립으로 AI 기반의 통합운영센터를 통한 차세대 운영플랫폼 구축으로 효율적이고 체계적인 집단에너지 운영전략의 수립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황보택근 가천대 부총장은 "이번 한난과의 연구 협력 협약은 기존 에너지 활용 기술과 융합한 선진화된 집단에너지 기술개발을 위한 전문 인력 양성을 촉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탁현수 한난 부사장은 축사를 통해 "한난과 가천대의 이번 연구 협력 협약은 ”2050년 탄소중립“이라는 국가적 목표와 급변하는 에너지 사업의 환경변화 속에서 국가 에너지 정책에 부응하는 동시에 집단에너지 사업의 지속적인 성장 방안을 마련하는 출발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